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행정안전부는 7월 29일부터 ‘디지털 관광주민증’ 서비스를 티맵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며, 국민이 자주 사용하는 민간 플랫폼을 통해 인구감소 지역 관광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서비스 이용화면
디지털 기반의 지역 관광 활성화 정책인 ‘디지털 관광주민증’이 본격적으로 민간 앱에 도입된다.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는 29일, 기존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에서만 가능했던 ‘디지털 관광주민증’ 서비스를 내비게이션 플랫폼 티맵(TMAP)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인구감소 지역에 방문한 관광객에게 식음료, 숙박,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명예 주민증 형태의 서비스다. 올해 상반기 도입 이후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관광객의 만족도를 동시에 끌어올린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연계를 통해 티맵 이용자는 앱 내에서 맛집, 카페, 관광지를 검색할 때 해당 장소가 디지털 관광주민증 가맹점인지 여부와 할인 혜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별도 앱 설치 없이도 티맵 내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회원가입과 주민증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 즉시 QR코드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제 이용 사례에서도 사용자 편의성이 강조됐다. 주말 여행을 떠난 이용자가 티맵으로 검색한 지역 맛집에서 주민증 QR코드를 제시해 간편하게 할인을 받은 사례처럼, 앱 내 모든 과정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도록 설계됐다.
이번 서비스 확장은 정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중소기업은행(i-ONE뱅크)은 8월 말, KB국민은행(KB스타뱅킹)은 10월 중 관광주민증 서비스를 자사 앱에 순차 도입할 예정이다.
임정규 행정안전부 공공서비스국장은 “이제는 공공서비스도 민간 앱 안으로 들어가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다”며 “관광주민증처럼 접근성과 실효성이 높은 서비스를 계속해서 민간 플랫폼과 연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