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다와 숲이 공존하는 안산 바다향기수목원, 여름 휴가 명소로 주목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8-05 09:56:29

기사수정
  • 산림청 보호식물 등 다양한 여름꽃 만개… `자연의 싱그러움` 선사
  • 숲 해설 및 체험 프로그램, `대부도 생태관광` 기획 프로그램 등 풍성
  • 연주봉사단체 `토야프렌즈` 버스킹 공연… 음악과 함께 즐기는 힐링

바다와 숲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암석원의 여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서해안을 조망할 수 있는 이곳은 다양한 여름꽃들이 만개해 싱그러움을 더하고 있다.

 

바다향기수목원에는 산림청 지정 보호식물인 개정향풀을 비롯해 무궁화, 나무수국, 능소화 등 나무의 꽃과 목화, 연꽃, 범부채 등 다양한 야생화가 만개하여 여름을 알리고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바다향기수목원 사용설명서`, `바닷가에 사는 식물 친구들` 등 다채로운 숲 해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주말에는 `향나무 목걸이 만들기`, `불어라 피리`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8월 5일부터 15일까지는 `여름방학 기획 대부도 생태관광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목원 내 바다향기전시관을 활용해 숲 해설과 함께 실크스크린, 도자기 만들기,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사랑의 열매 모금을 위한 연주봉사단체 `토야프렌즈`의 버스킹 공연도 준비돼 관람객들의 신청곡을 받아 공연하며 소통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일곤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장은 "바다향기수목원은 해변 관광지와 가까워 하루에 숲과 바다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수목원에서 걷고 숲 내음을 맡으며 쉼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2. ‘2026년 제7회 섬의 날’…세계섬박람회 열리는 여수에서 개최 행정안전부가 오는 2026년 8월 열릴 ‘제7회 섬의 날’ 기념행사 개최지로 전라남도 여수시를 최종 선정했으며, 세계 최초 섬 박람회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와 연계 개최해 섬의 가치와 미래 가능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2026년 ‘제7회 섬의 날’ 행사가 365개의 섬과 두 개의 해상국립공원을 품은 해양관광도.
  3. 국립자연휴양림, 네이버와 손잡고 ‘양도·양수 없는 공정 예약’ 캠페인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7일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협력해 휴양림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금지 제도를 홍보하며, 불공정 예약을 예방하고 공정한 이용문화 확산에 나섰다.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7일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협력해 ‘휴양림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금지’ 제도에 .
  4. 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기념 차량점검 서비스 KG 모빌리티(KGM)가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춰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차량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지난 8일 출시한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실용성을 겸비한 도심형 SUV로 세련된 디자인과 고효율 연비 및 주행 안정성 등 상품성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는 평가다.특히, 신차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
  5. 기아, 준중형 전기 SUV ‘더 기아 EV5’ 디자인 공개…하반기 출시 예정 기아가 7월 8일 전동화 패밀리 SUV ‘더 기아 EV5(The Kia EV5)’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하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기대감을 끌어올렸다.EV5는 EV6, EV9, EV3, EV4에 이은 기아의 다섯 번째 전용 전기차로, 고객 수요가 높은 준중형 세그먼트에 정통 SUV 바디타입을 최초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EV5를 통해 국내 전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