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23일 오전 7시 50분경 발생한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 탈선 사고로 인해 열차 운행이 9시간 가까이 지연되며 수많은 시민이 불편을 겪었다. 서울교통공사는 신속한 복구 작업을 통해 오후 5시 30분경 운행을 재개하고, 관련 역에 사과문을 게시하는 등 후속 조치에 나섰다.
23일 오전 7시 50분경 발생한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 탈선 사고로 인해 열차 운행이 9시간 가까이 지연되며 수많은 시민이 불편을 겪었다. 사진은 대체 버스 투입 안내문
사고는 신정 차량기지에서 출고된 열차가 신도림역 4번 승강장에서 정지 신호를 위반하고 진행하다가 선로 끝에 설치된 정지표지를 넘어 탈선하며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인해 2호선 외선 홍대입구역부터 서울대입구역까지 열차 운행이 중단됐으며, 서울교통공사는 11시 15분부터 대체 버스를 투입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려 노력했다. 내선 열차는 정상적으로 운행됐으나, 출근길 시민들은 큰 혼란을 겪었다.
사고 발생 직후 서울교통공사는 초기대응팀과 사고수습본부를 즉시 가동하고 복구 인력을 투입했다. 474명의 인력과 75종 282점의 장비가 투입된 복구 작업은 약 6시간 30분 만인 오후 4시 26분경 완료되었고, 오후 5시 30분부터는 전 구간에서 열차 운행이 재개되었다.
서울교통공사는 사고의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초기에는 `차막이 추돌`로 추정했으나, 정지 신호 위반이 주원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인적, 시설, 시스템 오류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각도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고 여파로 열차 운행에 차질을 빚은 12개 역에 사과문이 게시되었으며, 서울교통공사는 승무원 대상 1대1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인적 오류를 예방하고 열차 안전 운행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유사 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는 취약 지역을 선정하여 중점 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나들이 승객이 많은 주말 오전, 사고 발생으로 장시간 동안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사고 원인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시설물 점검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