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플랫폼을 통해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고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 2.0이 20일 0시부터 시작된다. 이번 서비스는 보험사 온라인 채널(CM)과 동일한 보험료를 제공하여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플랫폼을 통해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고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 2.0이 20일 0시부터 시작된다.
플랫폼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지정된 핀테크사들이 운영하는 서비스로, 여러 보험사의 온라인 보험 상품을 비교·추천해준다.
지난 1년간 약 185만 건의 비교·추천이 이루어졌고, 약 28만 건의 보험 계약이 체결되었다. 특히 자동차보험은 약 148만 건의 비교·추천과 약 14만 건의 계약이 성사되었다.
이번에 시작하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2.0은 보험사 온라인 채널(CM)과 플랫폼의 보험료 차이를 없애고 일원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소비자가 별도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차량 정보와 보험 만기일이 자동으로 입력되며, 특약 할인도 추가로 반영되어 정확한 보험료 계산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20일 0시부터 네이버페이와 토스에서 먼저 시작되며, 해빗팩토리는 3월 말, 카카오페이는 하반기에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1년간의 서비스 운영 결과, 소비자들은 보험 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게 되어 보험료 절감 효과를 보았다. 또한, 중소형 보험사들은 플랫폼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여행자 보험은 높은 구매 전환율을 기록하며 활성화되고 있다.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지만, 구매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낮아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2.0을 통해 보험료 차이를 없애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강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이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 당국은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험사-핀테크사 간 협의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