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이버 치지직, ‘모션스테이지’ 오픈…3D 콘텐츠 제작 지원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3-11 12:21:10

기사수정
  • 영화 제작 수준의 모션캡쳐·HDR 비디오 등 첨단 기술 적용
  • 버추얼 스트리머 대상 제작 공간·장비·전문 인력 지원
  • 협업 프로젝트 결과물도 공개…3D 콘텐츠 생태계 확장 기대

네이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이 3D 콘텐츠 특화 스튜디오 ‘모션스테이지’를 정식 공개하고, 버추얼 스트리머들의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3D 콘텐츠 전문 제작 스튜디오 모션스테이지를 전격 오픈하며, 활용 희망하는 치지직 스트리머들의 신청을 접수한다.

모션스테이지는 고품질 3D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 스튜디오로,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1784 사옥 내에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HDR 비디오, 이머시브 오디오 등 네이버의 첨단 미디어 기술이 적용되며, 특히 스트리머의 표정과 전신 동작을 정밀하게 구현할 수 있는 모션캡쳐 기술이 도입됐다. 이를 통해 스트리머들은 보다 정교하고 몰입감 있는 3D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트리머들은 일정 신청 절차를 거쳐 광학식 모션캡쳐 스튜디오를 단독 사용할 수 있으며, ▲모션캡쳐 슈트 대여 ▲촬영된 원본 데이터 ▲전문 제작 인력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개별 스트리머가 수행하기 어려운 고난도 3D 콘텐츠 제작이 보다 원활하게 진행될 전망이다.

 

치지직은 매달 신청을 받아 선정된 스트리머들에게 스튜디오 이용 기회를 제공하며, ‘루키’, ‘프로’, ‘파트너’ 등 모든 등급의 스트리머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모션스테이지 오픈과 함께 치지직 스트리머들과 협업한 프로젝트 결과물도 공개된다. 가상현실 배경에서 구현된 3D 아바타 뮤직비디오 등이 대표적인 사례로, 이를 통해 네이버 치지직의 버추얼 콘텐츠 기술력을 직접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치지직 서비스를 총괄하는 김정미 리더는 “모션스테이지 오픈을 통해 치지직 내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3D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버추얼 콘텐츠 시청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2.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3.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