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T, AI스타트업의 혁신 기술 글로벌 무대에서 선봬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2-27 16:00:01

기사수정
  • 4YFN(4 Years from Now)에서 15개 AI스타트업과 SKT의 협업 프로젝트 소개
  • 지난해부터 ‘AI혁신 스타트업’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AI기술 및 서비스 전시
  • 혁신적이고 사회발전에 도움이 되는 AI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협력할 것

SK텔레콤은 ‘MWC25’의 부대행사인 4YFN(4 Years from Now)에서 “Do the Good AI with Startups”를 슬로건으로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AI스타트업 15개사와 함께 SK텔레콤과의 AI 협업사례 및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인다.

 

허드슨에이아이 신현진 대표와 임직원이 전시에 선보일 AI더빙 솔루션을 테스트하는 모습

‘4YFN(4 Years from Now)’는 앞으로 4년 뒤 MWC 본 전시에 참가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창업을 돕기 위한 박람회로, ‘MWC25’가 열리는 피라 그란비아(Fira Gran via) 8.1홀에서 3월 3일부터 3월 6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된다.

 

그 동안 MWC는 ICT 기술 발전을 통한 정보기술 격차 및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중요한 의제로 다루어 왔으며, ‘4YFN’는 혁신 기술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들이 서로 활발하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SKT는 AI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해부터 ‘4YFN’에서 ‘AI혁신 스타트업’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했으며, 올해는SKT의 AI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K-AI 얼라이언스’에 합류한 ’엑스엘에잇(XL8)’, ’노타AI’, ’투아트(TUAT)’ 3사를 포함한 AI 스타트업 15개사*와 함께 SKT와의 다양한 협업 사례를 소개하고 AI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엑스엘에잇(XL8)’은 미디어 번역 솔루션 및 실시간 AI자막과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지난 SK AI서밋 2024에서 자체 개발한 AI 통역 자막 서비스 ‘이벤트캣(EventCAT)’을 통해 전체 행사의 실시간 통역을 자막 형태로 제공한 바 있다.

 

’노타AI’는 온디바이스 생성형 AI 및 AI 최적화 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지난 해SKT와 협력하여 AI 기반 온디바이스 소비 전력 절감 기술을 개발했으며, ’투아트(TUAT)’는AI기반 시각보조 음성 안내 앱 ‘설리번 플러스’를 개발, 지난 ‘22년, ‘24년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야타브엔터’는 AI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청소년 심리 상담 서비스 ‘메타 포레스트’를 운영 중으로, ‘25년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에서 SKT와 공동으로 최종 수상 후보로 선정되었다.

 

‘허드슨에이아이’는 AI기반 다국어 더빙 솔루션 기업으로, SKB에서 제공하는 영화의 AI 더빙 콘텐츠에 참여하고 있고, ’스트레스솔루션’은 AI 기반 스트레스 예측 모델링 및 맞춤형 솔루션 ‘힐링비트(Healing Beats)’를 개발하고, 지난 해부터 SKT V컬러링 서비스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나비프라는 AI 기반 물류 로봇 자율 주행 서비스 기업으로 다수의 로봇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로봇 관제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그 외 CES 혁신상 5년 연속 수상한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기업 ‘브이터치’와 생성형 AI 기술 활용 3D 캐릭터 모션 제작 솔루션 개발 기업 ‘네이션에이’ 등의 AI 혁신 스타트업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신현진 허드슨에이아이 대표는 “AI 더빙 솔루션뿐만 아니라 새롭게 준비 중인 AI 에이전트를 위한 음성합성 기술도 함께 선보임으로서, 글로벌 기업과 다양한 협업 및 네트워크 확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중태 나비프라 대표는 “MWC25에서 AI기반 초정밀 로봇 자율주행 솔루션 및 100대 이상의 멀티로봇 교착 방지 관제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글로벌 AI, 통신, 물류, 제조회사 들과의 협업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엄종환 SKT ESG추진 실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AI혁신 스타트업’을 주제로 전시부스를 구성했다.”며, “SKT는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사회발전에 도움이 되는 AI스타트업을 발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건설, 아파트에 명상 공간 ‘H 카밍부스’ 도입… 정신 건강까지 챙긴다 현대건설이 입주민의 정신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전용 명상 공간 ‘H 카밍부스’를 국내 공동주택에 처음 도입하며, 주거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이 부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호매실’ 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1인 전용으로 설계된 ‘H 카밍부스’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2. 불교, 문화가 되다… 관람을 넘어서 경험까지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성황리 개최 최근 가장 트렌디한 콘텐츠로 주목받는 전통·불교문화 대축제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및 ‘제13회 붓다아트페어’가 4월 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코엑스(COEX) C홀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나흘간의 축제의 막을 열었다.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총 368개 업체가 참여해 481개 부스를 운영하며 다채로운 불교문화 콘텐...
  3. 삼성전자, 6년 연속 게이밍 모니터 글로벌 1위 달성 삼성전자가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2019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6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시장 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2024년도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44Hz 이상) 시장에서 금액 기준 21.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삼성전자는 △오디세이 아크 △오디세이 OLED △오디세이 3D 등 새로운 제품과 세계 최초 기술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
  4. 서울 영등포농협, 하나로마트 매출 400억 달성탑 수상 서울 영등포농협(조합장 백호)이 4일 농협중앙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농축협 하나로마트 매출 400억 달성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로마트 매출 달성탑’은 하나로마트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말 매출액 기준 100억원 단위 최초 초과 달성 시 수여하는 상으로, 영등포농협 하나로마트는 2024년도 기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한 41...
  5. 경기도,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 4월 7일부터 운영 경기도가 파주시 지방도359호선 도로확장공사와 관련한 편입 토지 보상을 위해 오는 7일부터 2개월간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를 운영한다.경기도건설본부는 지방도359호선(갈현~축현) 도로확·포장공사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 편의를 위해, 오는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에 위치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