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청소년의 색조 화장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안내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초·중·고등학생의 색조 화장 시작 연령이 낮아지고 있으며, 화장품 정보 습득 경로로 가족, 친구, SNS 등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 부모의 올바른 지도와 교육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청소년의 색조 화장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안내한다고 25일 밝혔다.
식약처가 지난해 5월부터 11월까지 초·중·고등학생 1만3,952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사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 초등학생의 11%(1,025명), 중·고등학생의 26%(1,196명)가 색조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초등학생은 5학년(32%), 중·고등학생은 초등학교 6학년(39%)부터 색조 화장을 시작하는 비율이 가장 높았다.
청소년기는 피지 분비가 활발하고 모공이 쉽게 막혀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시기다. 이에 식약처는 가급적 색조 화장을 피하고, 사용 후에는 꼼꼼한 세안을 강조했다. 또한 친구와 화장품을 공유할 경우 제품이 오염될 위험이 있어 이를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색조 화장품과 눈 화장 제품에 포함된 색소나 금속 성분이 피부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제품 구매 전 라벨을 확인하고, 귀밑 등 피부에 소량 테스트하는 것이 권장된다. 만약 피부 발진, 가려움, 부어오름 등의 이상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피부과 상담을 받아야 한다.
또한 해외직구 화장품의 경우 국내 기준치를 초과한 중금속(납, 니켈 등)이 검출된 사례가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국가별로 사용금지 원료 기준이 다르므로, 식약처 의약품안전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유해 성분 포함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안전 사용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