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은 21일 오후 3시 화성 동탄 트램 도시철도 사업 현장을 방문해 정명근 화성시장과 사업 진행 상황을 논의하며, 원활한 추진을 당부했다.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은 21일 오후 3시 화성 동탄 트램 도시철도 사업 현장을 방문해 정명근 화성시장과 사업 진행 상황을 논의하며, 원활한 추진을 당부했다.
동탄 트램 사업은 동탄2신도시의 광역교통 개선을 위해 화성시, 수원시, 오산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도시철도 건설 프로젝트다.
총 34.2㎞ 구간에 36개 정거장과 1개의 차량기지를 포함하며, 2026년 착공 후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선은 ▲수원 망포역-오산역(16.4㎞, 19개 정거장) ▲병점역-동탄2신도시(17.8㎞, 17개 정거장)으로 구성된다.
지난해 11월 대광위는 기본계획 변경을 승인했다. 변경안에는 사업비 절감을 위한 전 구간 지상화 및 일부 정거장의 위치 조정을 통한 환승 편의성 강화가 포함됐다.
강 위원장은 “트램 개통 시 동탄역(SRT·GTX-A), 병점역, 망포역, 오산역 등 주요 거점을 연결해 약 28만 명의 주민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이라며, “버스 이용 시 평균 42분이 걸리는 통행 시간이 트램 이용 시 27분으로 단축돼 38%의 시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2026년 계획대로 착공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을 충실히 수립해 대광위와 협의하면 신속한 행정절차 이행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화성시에서 건의한 매송~동탄 고속화도로의 광역교통개선대책 반영과 관련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