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 ‘집찾는 AI’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30일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매물 검색 서비스 ‘집찾는 AI’를 오픈했다. ‘집찾는 AI’는 부동산 매물 정보와 공인중개사가 등록한 교통·환경 등 주요 입지 정보를 인공지능(AI)이 종합 분석해, 고객이 대화 형식으로 손쉽게 원하는 조건의 집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또한 AI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매물의 핵심 정보를 요약한 ‘AI 브리핑’도 함께 제공한다. ‘집찾는 AI’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은 매물별 특징, 주변 환경 등 주요
인터넷신문 솔루션 기업 다다미디어는 챗GPT 등 생성형 AI를 이용한 ‘인터넷신문 AI기사 쓰기 실전’ 특강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다다미디어는 오는 2월 28일(금) 인터넷신문 운영진 및 취재/편집 기자를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사쓰기`를 주제로 한 실전 강좌 `인터넷신문 AI기사쓰기 실전` 특강을 진행한다
다다미디어는 오는 2월 28일(금) 인터넷신문 운영진 및 취재/편집 기자를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사쓰기’를 주제로 한 실전 강좌 ‘인터넷신문 AI기사쓰기 실전’ 특강을 진행한다.
‘인터넷신문 AI기사쓰기 실전’ 특강은 챗GPT 등 생성형 AI가 인터넷신문 기사쓰기에서 실제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AI 기사쓰기를 위한 프롬프트 작성 사례 등을 직접 시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제 기사 작성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활용 노하우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다미디어 강민주 이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AI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 특성은 각각 어떻게 다른지, 어떤 AI가 우리 매체의 기사쓰기에 적합한지, 일반기사와 기획기사를 작성할 때는 어떤 AI를 사용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AI 시대에 챗GPT 등을 활용한 AI 기사쓰기는 이미 엄존하는 현실”이라며 “지금 AI 기사쓰기에서 뒤로 밀리는 순간,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금세 뒤처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이사는 이어 “이번 특강을 통해 보다 많은 매체가 생성형 AI 기사 쓰기의 강점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단언컨대, 기사의 기획과 쓰기는 이번 특강 참석 전후로 전혀 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특강은 오는 2월 28일(금) 다다미디어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3만원이며,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dadamedia.net)에서 하면 된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설명회 관련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한편 다다미디어는 인터넷신문 제작 27년 경력의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인터넷신문의 창간부터 제작, 운영 및 매체 양도양수 업무 등 신문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는 AI기사 작성에 대한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