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자회사 ‘아티피오(ARTiPIO)’가 현대미술의 대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을 1호 공모 청약 상품으로 선보인다.
 아티피오(ARTiPIO) 1호 청약 작품 `30th May 2021, From the studio`
아티피오(ARTiPIO) 1호 청약 작품 `30th May 2021, From the studio`
‘아티피오(ARTiPIO)’는 예스24가 2000만 회원에게 고품격 예술 콘텐츠와 아트테크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 자회사로, 최소 1만원으로 고가의 미술품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미술품 조각투자 상품 1호의 기초자산은 데이비드 호크니의 아이패드 드로잉 작품 ‘30th May 2021, From the Studio’로, 2월 20일부터 1주일간 공모 청약을 진행한다. 이번 청약은 현대미술의 대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이 미술품 조각투자 상품으로 출시되는 첫 사례로, 1주당 1만원으로 총 7만8000주를 모집한다. 청약을 희망하는 누구나 아피티오 모바일 앱만 있으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데이비드 호크니는 ‘20세기의 독보적 거장’, ‘생존 회화 작가 중 역대 최고가 작품의 주인공’이라 평가받는 화가로, 오는 4월 파리 루이비통 미술관에서의 역대급 회고전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특히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혁신적인 실험을 거듭해온 작가로, 그중 아이패드 드로잉은 디지털 기술과 접목해 전통 회화의 경계를 확장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아티피오의 1호 공모 청약 상품인 ‘30th May 2021, From the Studio’는 코로나 19 위기 속에서 프랑스 노르망디의 화사한 풍경을 그린 세로 65.5cm, 가로 282cm 대작으로, 지난해 8월 아티피오가 해외 갤러리에서 선 매입했다.
아티피오는 이번 1호 공모 청약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청약 금액에 따라 △아이패드 10세대(3명) △골드 바(1.875g/5명) △골드 바 1돈(3.75g/1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또한 청약 참여 고객 전원에게 YES상품권 1000원을 제공하고, 3명을 추첨해 20만원 상당의 호크니 작품 포스터를 증정한다.
아티피오는 각고의 노력 끝에 한국인이 사랑하는 작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을 1호 조각투자 상품으로 내놓게 됐다며, 이번 청약은 블루칩 미술품에 간접 투자하는 아트테크를 체험하며 호크니의 작품 세계에 대한 예술적 관심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투자자 보호를 위해 NH농협은행과 협력해 투자예치금을 은행 명의 별도의 계좌에 안전하게 분리 보관하고, 금감원에 작품 관련 사항을 일괄 신고하는 등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에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티피오는 이번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1호 청약을 시작으로 연내 2호, 3호 청약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무료 미술 강연과 전시회 초청 등 고객체험행사를 확대하고, 미술계와 협력해 신진 작가 소개와 후원 기회 마련 등 미술시장의 불균형 해소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안내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센터장 강용원, 운영법인 푸르메재단)는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거나, 기기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보조기기 접근 및 구매하기 어려운 저소득..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안내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센터장 강용원, 운영법인 푸르메재단)는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거나, 기기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보조기기 접근 및 구매하기 어려운 저소득..
                    
                 피크, 하이온넷과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 체결
                        
                        피크(대표 박종현)가 하이온넷(대표 박기범)과 국내 자체 개발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피크 앱플레이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앱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서비스 되는 구글 플레이 상위 모바일 ..
                            피크, 하이온넷과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 체결
                        
                        피크(대표 박종현)가 하이온넷(대표 박기범)과 국내 자체 개발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피크 앱플레이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앱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서비스 되는 구글 플레이 상위 모바일 ..
                    
                 이한종 감독 ‘나와 함께 블루스를’,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국제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 수상
                        
                        이한종 감독의 이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개최된 35회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을 수상했다. 12월 5일 프랑스 현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공동 제작자인 알고리즘 미디어랩의 조희대 대표가 수상했다. 35회를 맞는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의 한국영화 수상은 이 처음이라 그 뜻을 더하고 있다. ‘젊..
                            이한종 감독 ‘나와 함께 블루스를’,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국제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 수상
                        
                        이한종 감독의 이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개최된 35회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을 수상했다. 12월 5일 프랑스 현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공동 제작자인 알고리즘 미디어랩의 조희대 대표가 수상했다. 35회를 맞는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의 한국영화 수상은 이 처음이라 그 뜻을 더하고 있다. ‘젊..
                    
                 G9, ‘지구X최고의 한방 프로모션’ 10일만에 3만 7,000명 응모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이달 진행한 ‘최고의 한방’ 경품행사에 3만 7,000명 이상의 응모자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G9가 KBS 2TV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최고의 한방’ PPL을 기념해 진행하는 역대급 경품 행사다. 최고의 휴가, 최고의 능력 등 총 9가지 테마를 정하고 여기에 어울리는 경품을 준비했다. 하나...
                            G9, ‘지구X최고의 한방 프로모션’ 10일만에 3만 7,000명 응모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이달 진행한 ‘최고의 한방’ 경품행사에 3만 7,000명 이상의 응모자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G9가 KBS 2TV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최고의 한방’ PPL을 기념해 진행하는 역대급 경품 행사다. 최고의 휴가, 최고의 능력 등 총 9가지 테마를 정하고 여기에 어울리는 경품을 준비했다.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