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예스24 자회사 ‘아티피오(ARTiPIO)’가 현대미술의 대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을 1호 공모 청약 상품으로 선보인다.
아티피오(ARTiPIO) 1호 청약 작품 `30th May 2021, From the studio`
‘아티피오(ARTiPIO)’는 예스24가 2000만 회원에게 고품격 예술 콘텐츠와 아트테크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 자회사로, 최소 1만원으로 고가의 미술품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미술품 조각투자 상품 1호의 기초자산은 데이비드 호크니의 아이패드 드로잉 작품 ‘30th May 2021, From the Studio’로, 2월 20일부터 1주일간 공모 청약을 진행한다. 이번 청약은 현대미술의 대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이 미술품 조각투자 상품으로 출시되는 첫 사례로, 1주당 1만원으로 총 7만8000주를 모집한다. 청약을 희망하는 누구나 아피티오 모바일 앱만 있으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데이비드 호크니는 ‘20세기의 독보적 거장’, ‘생존 회화 작가 중 역대 최고가 작품의 주인공’이라 평가받는 화가로, 오는 4월 파리 루이비통 미술관에서의 역대급 회고전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특히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혁신적인 실험을 거듭해온 작가로, 그중 아이패드 드로잉은 디지털 기술과 접목해 전통 회화의 경계를 확장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아티피오의 1호 공모 청약 상품인 ‘30th May 2021, From the Studio’는 코로나 19 위기 속에서 프랑스 노르망디의 화사한 풍경을 그린 세로 65.5cm, 가로 282cm 대작으로, 지난해 8월 아티피오가 해외 갤러리에서 선 매입했다.
아티피오는 이번 1호 공모 청약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청약 금액에 따라 △아이패드 10세대(3명) △골드 바(1.875g/5명) △골드 바 1돈(3.75g/1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또한 청약 참여 고객 전원에게 YES상품권 1000원을 제공하고, 3명을 추첨해 20만원 상당의 호크니 작품 포스터를 증정한다.
아티피오는 각고의 노력 끝에 한국인이 사랑하는 작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을 1호 조각투자 상품으로 내놓게 됐다며, 이번 청약은 블루칩 미술품에 간접 투자하는 아트테크를 체험하며 호크니의 작품 세계에 대한 예술적 관심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투자자 보호를 위해 NH농협은행과 협력해 투자예치금을 은행 명의 별도의 계좌에 안전하게 분리 보관하고, 금감원에 작품 관련 사항을 일괄 신고하는 등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에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티피오는 이번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1호 청약을 시작으로 연내 2호, 3호 청약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무료 미술 강연과 전시회 초청 등 고객체험행사를 확대하고, 미술계와 협력해 신진 작가 소개와 후원 기회 마련 등 미술시장의 불균형 해소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