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 ‘더 기아 PV5’ 외장 디자인 공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2-20 11:37:10

기사수정
  • 기아, 브랜드 최초의 전용 PBV인 PV5 패신저 및 카고 모델 디자인 공개
  • 견고함ᆞ대담함ᆞ다재다능함이 느껴지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외관
  • 이달 말 ‘2025 기아 EV 데이’서 PBV 비즈니스 전략 발표 및 PV5 공개 예정

기아가 20일(목) 브랜드 최초의 전용 PBV(Platform Beyond Vehicle) 모델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가 20일(목) 브랜드 최초의 전용 PBV(Platform Beyond Vehicle) 모델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는 지난해 1월 ‘CES 2024’에서 혁신적인 공간 활용을 강조한 PV5 콘셉트 모델을 처음 선보였다. 이달 말 ‘2025 기아 EV 데이’에서 공개를 앞둔 PV5는 전용 PBV 라인업의 첫 번째 모델로, 고객의 사용 목적에 맞게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중형 PBV다.

 

기아는 PV5를 ▲다양한 사용성을 고려한 패신저(Passenger)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카고(Cargo) ▲세분화된 요구사항을 반영한 컨버전(Conversion) 모델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날 패신저와 카고 모델의 외관을 공개했다.

 

PV5의 외장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이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바디 타입을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함이 특징이다.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견고함과 다재다능함을 강조했으며, 차체 전체에 통일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일관성을 유지했다.

 

전면부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반영해 상단부의 깨끗한 이미지와 하단부의 강인한 인상을 대비시켜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A필러 연장선과 이어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검은 색상의 헤드램프가 깔끔한 인상을 부여하며, 교체 가능한 하단 범퍼를 적용해 실용성을 높였다.

 

측면부는 검은색 휠 아치 클래딩(cladding)과 사이드 로커(rocker) 디자인을 통해 강인한 느낌을 강조했다. 패신저 모델의 경우, 벨트라인을 따라 대형 글라스를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살렸으며, D필러를 매끄럽게 다듬어 측면과 후면을 자연스럽게 연결했다. 후면부는 간결한 면 처리를 통해 넓고 여유로운 느낌을 주며,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교체 가능한 하단 범퍼를 적용해 실용성을 더했다.

 

카고 모델은 효율적인 공간 활용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이 특징이다. 후면부에는 깔끔한 면으로 구성된 양문형 테일게이트를 적용해 화물을 쉽게 적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원활한 적재·하역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한편, 기아는 이달 말 스페인 타라고나(Tarragona)에서 ‘EV 데이’를 개최해 PV5의 구체적인 상품성과 PBV 비즈니스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 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Karim Habib) 부사장은 “PV5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모델로 운영되며, 고객 니즈에 맞춘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견고하고 대담하면서도 다재다능한 디자인 요소가 PV5의 특성을 잘 보여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건설, 아파트에 명상 공간 ‘H 카밍부스’ 도입… 정신 건강까지 챙긴다 현대건설이 입주민의 정신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전용 명상 공간 ‘H 카밍부스’를 국내 공동주택에 처음 도입하며, 주거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이 부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호매실’ 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1인 전용으로 설계된 ‘H 카밍부스’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2. 불교, 문화가 되다… 관람을 넘어서 경험까지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성황리 개최 최근 가장 트렌디한 콘텐츠로 주목받는 전통·불교문화 대축제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및 ‘제13회 붓다아트페어’가 4월 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코엑스(COEX) C홀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나흘간의 축제의 막을 열었다.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총 368개 업체가 참여해 481개 부스를 운영하며 다채로운 불교문화 콘텐...
  3. 삼성전자, 6년 연속 게이밍 모니터 글로벌 1위 달성 삼성전자가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2019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6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시장 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2024년도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44Hz 이상) 시장에서 금액 기준 21.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삼성전자는 △오디세이 아크 △오디세이 OLED △오디세이 3D 등 새로운 제품과 세계 최초 기술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
  4. 서울 영등포농협, 하나로마트 매출 400억 달성탑 수상 서울 영등포농협(조합장 백호)이 4일 농협중앙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농축협 하나로마트 매출 400억 달성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로마트 매출 달성탑’은 하나로마트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말 매출액 기준 100억원 단위 최초 초과 달성 시 수여하는 상으로, 영등포농협 하나로마트는 2024년도 기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한 41...
  5. 경기도,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 4월 7일부터 운영 경기도가 파주시 지방도359호선 도로확장공사와 관련한 편입 토지 보상을 위해 오는 7일부터 2개월간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를 운영한다.경기도건설본부는 지방도359호선(갈현~축현) 도로확·포장공사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 편의를 위해, 오는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에 위치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