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최수연)는 2024년 4분기에 매출액 2조 8,856억 원, 영업이익 5,420억 원, 조정 EBITDA 7,459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최수연)는 2024년 4분기에 매출액 2조 8,856억 원, 영업이익 5,420억 원, 조정 EBITDA 7,459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4분기 매출액은 서치플랫폼과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3.7%, 전 분기 대비 6.3% 증가했다. 조정 EBITDA는 9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28.6% 증가한 7,459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또한 8분기 연속 증가해 전년 대비 33.7% 성장한 5,420억 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률은 18.8%로 2.8%p 상승했다.
이러한 실적에 힘입어 네이버의 2024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0% 성장한 10조 7,377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영업이익도 32.9% 증가한 1조 9,793억 원을 기록하며,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중 최초로 연 매출 10조 원을 돌파했다.
4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1조 647억 원 ▲커머스 7,751억 원 ▲핀테크 4,009억 원 ▲콘텐츠 4,673억 원 ▲클라우드 1,776억 원으로 집계됐다.
서치플랫폼 부문은 광고 효율 최적화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한 1조 647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9.9% 증가한 3조 9,462억 원에 달했다. 네이버는 광고 효율성을 높이고 외부 매체를 확대하며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커머스 부문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와 멤버십 제휴 확대, 광고 수익성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 성장한 7,75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4분기 전체 거래액은 13.2조 원이며, 연간 매출은 2조 9,230억 원으로 14.8% 성장했다.
핀테크 부문은 스마트스토어의 성장과 외부 결제액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2.6% 성장한 4,009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4분기 결제액은 19.3조 원으로 전년 대비 18.3% 증가했으며, 연간 매출은 1조 5,084억 원으로 집계됐다.
콘텐츠 부문은 네이버제트 연결 제외에도 웹툰 AI 콘텐츠와 카메라 앱의 유료 구독자 증가에 힘입어 4분기 매출 4,67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0.2% 성장했다. 연간 매출은 1조 7,964억 원으로 3.7% 증가했다.
클라우드 부문은 뉴로클라우드와 라인웍스 유료 ID 확대, 사우디아라비아 디지털 트윈 사업 매출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1% 성장한 1,776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도 26.1% 증가한 5,637억 원으로 집계됐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올해는 네이버의 AI 전략을 본격적으로 구현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AI 기술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고도화해 새로운 가치와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네이버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커머스 부문에서는 상반기 출시 예정인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을 통해 검색 중심의 쇼핑 경험을 개인화된 탐색 중심으로 확장하여 더욱 직관적이고 강력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