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행정안전부는 7일 29개 민간기업·공공기관과 함께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올해는 어린이 안전일기장 1만 9천 부를 제작·배포하고, 디지털·AI를 활용한 안전체험교실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7일 서울 용산구 피스앤파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관계기관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7일 서울 용산구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을 열고, 29개 기관과 협력해 국민 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2015년부터 4차례 체결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어린이 안전일기장 제작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안전수칙 홍보 등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협약기관의 지원을 받아 어린이 안전일기장 1만 9천 부를 제작·배포하고, 메타버스 및 VR을 활용한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AI 활용 및 어린이 교통안전을 주제로 한 안전문화 캠페인을 추진해, 다양한 방식으로 안전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식에 이어 협약기관,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 지자체가 참여하는 *‘안전문화포럼’*이 열렸다. 포럼에서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대한산업보건협회 ▲전국재해구호협회 ▲한국마사회 ▲서울 송파구 등 민간단체 및 지자체가 안전문화 활동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행정안전부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 한바퀴’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은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과 연계해 주민·민간·공공기관이 일상 속 안전 위험요소를 발굴·개선하는 활동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자율적인 안전문화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안전문화 확산은 정부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민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민·관 협력을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