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12-02 10:24:03

기사수정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접점 확대 등에서 강한 브랜드 경쟁력을 구축한 점을 인정받아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한국공공브랜드대상은 공공기관·지자체·공기업·민간단체의 공공가치 기반 브랜드 활동을 종합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공공브랜드 전문 어워드로, ▲사회적 파급력 ▲공공성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을 세부 항목으로 우수한 브랜드를 심사한다.

 

올해는 `국가 브랜드`, `도시 브랜드`, `관광브랜드`, `ESG&CSR 브랜드` 등으로 나누어 시상했다.

 

이번 수상은 서울마이소울샵이 서울 도시 브랜드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한 기념품 개발과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짧은 기간 동안 도시 브랜드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아티스트 협업 제품, 서울 시그니처 제품 등 다양한 신규 상품을 개발해 짧은 시간 내에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했다.

 

또한 SNS, 팝업스토어, 관광박람회·설명회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서울 브랜드와 서울굿즈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서울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이 `Seoul My Seoul`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도왔다.

 

특히 짧은 기간 동안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관광객 접점 확대, 매출 성장, 해외 홍보 채널 확장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 점이 도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 사례로 인정받은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재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서울마이소울샵의 국내외 관광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강화와 글로벌 확산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2026년에는 주요 국제 행사 및 글로벌 관광트렌드와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해 서울 도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강화한다.

 

원종 국제관광·MICE 본부장은 "서울마이소울샵은 개관 2년 차의 젊은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서울 도시브랜드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단기간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냈다"며 "이번 수상은 서울굿즈가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 경험`을 확장하는 매개체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결과"라고 기쁨을 표했다. 이어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 굿즈이자, 꼭 들러야 하는 랜드마크형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콘텐츠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플라자점, 명동관광정보센터점, 세종문화회관점, 여의도한강공원점 등 총 4개소의 서울마이소울샵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026년 1월에는 서울특별시청 내 서울갤러리점을 신규 개관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2.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3.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