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경기도와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 `2025 경기도 K-뷰티 일본 통상촉진단`을 파견해 총 139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1억 2,455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 K-뷰티 일본 통상촉진단 파견...1억 2,455만달러 수출상담
최근 일본은 한류 콘텐츠의 확산과 함께 K-뷰티 제품의 품질과 브랜드 인지도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2024년 기준 한국은 일본의 화장품 수입국 2위(점유율 약 25%)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저자극·기능성·클린뷰티`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어,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도내 중소기업에게 유망한 시장으로 평가된다. 이에 경기도는 일본 내 K-뷰티 브랜드의 현지화 및 유통망 연계를 강화하고자 이번 통상촉진단을 추진했다.
지난달 27일 도쿄, 오사카에 파견된 K-뷰티 통상촉진단에는 경기도 뷰티 기업 10개 사가 참가했다. 이들은 일본의 54개 현지 기업 바이어와 맞춤형 비즈니스 상담을 추진했다.
그 결과, 도쿄에서는 총 72건 상담을 통해 1,639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고, 이 중 547만 달러의 계약 추진 성과를 달성했다. 오사카에서는 67건의 상담을 통해 1억 816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463만 달러의 계약 추진 성과를 거뒀다.
이와 함께 상담회에 참가한 바이어들이 K-뷰티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현장에서 총 12건의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신규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한 ㈜코스코 관계자는 "그동안 식품 무역 위주로 사업을 이어왔지만, 코로나 이후 거래 축소로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했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처음으로 화장품 브랜드를 개발해 일본 시장 진출에 도전했고, 현지 바이어를 직접 만나 자사 제품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 시도하는 분야라 막막했지만, 경기도의 지원을 통해 바이어와의 상담 준비까지 체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새로운 수출 기회를 열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자연주의 퍼스널케어·헤어뷰티 전문기업 와이제이비앤(YJBN)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일본 주요 유통사와의 여러 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향후 공동 프로모션 및 제품 입점 테스트를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바이어들은 제품 품질과 브랜드 신뢰를 매우 중시해 초기 진입이 쉽지 않았지만, 경기도의 지원을 통해 현지 유통사와 직접 연결되며 실제 협상 단계까지 발전할 수 있었다"며 "이번 지원사업이 일본 시장 공략의 방향을 구체화하는 전환점이 됐다"고 덧붙였다.
박경서 경기도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통상촉진단은 일본 현지 바이어들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 속에서도 도내 기업의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직접 확인받은 계기가 됐고, 도내 기업들이 현지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전략을 마련하고 유통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경기도는 한·일 통상환경 개선 흐름에 맞춰 도 수출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일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