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서울시는 29일 더불어민주당 국토위원들이 제기한 ‘한강버스 사고 은폐’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은 정치공세로 시민 불안을 조장하고 있다”고 강하게 반박했다. 시는 사고 발생 직후 즉시 보고와 점검을 완료했으며, 선박 결함이나 안전상의 문제는 전혀 없다고 밝혔다.
서울시청
서울특별시 대변인 이민경은 이날 공식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이 제보만을 근거로 한 일방적 주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하루가 멀다 하고 반복되는 ‘한강버스 발목잡기’는 시민 불안을 키우는 무책임한 정치 행위”라고 비판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0월 17일 오후 8시 40분경 한강버스 101호가 야간 운항 훈련 중 부표와 경미하게 접촉하면서 발생했다. ㈜한강버스는 사고 다음 날인 18일 오전 10시경 미래한강본부에 정식 보고를 했고, 본부는 즉시 사고 선박과 부표 점검, 사고 경위 파악 등 후속 조치를 완료했다.
시는 이 과정이 관련 법령과 내부 규정에 따라 공식적으로 진행됐으며, “사고 사실을 은폐하거나 ‘외부에 알리지 말라’는 지침을 내린 적은 단 한 번도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해당 사고는 피교육 선장이 교육 선장과 함께 훈련 중 발생한 것으로, 선박의 결함이나 기계적 고장은 원인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사고 직후 잠수부가 투입돼 선박 선저 촬영 및 정밀 점검을 실시한 결과, 경미한 스크래치 외에는 손상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운항 안전성에는 전혀 영향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101호는 별도 수리 없이 정상적인 시범운항을 이어가고 있다.
파손된 부표에 대해서는 ㈜한강버스가 즉시 수리 조치를 시행해 현재 임시 복구 후 정상 작동 중이다. 서울시는 이를 두고 “명백히 사실관계가 확인된 절차적 조치를 두고 ‘은폐’라 주장하는 것은 정치적 의도에 따른 선동”이라고 비판하며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은 한강버스 문제를 침소봉대하며 시민의 발을 정치의 희생양으로 삼는 행태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허위 주장과 왜곡 보도에 대해 법적 검토를 포함한 단호한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시는 “흔들림 없이 시민의 안전과 편익을 최우선으로 한강버스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