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KG 모빌리티(KGM)가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딜러십 운영 체제로 전환한다.
KGM은 지난 23일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부산시 중구 중앙대로 157)에서 `딜러십 론칭 세리머니`를 개최하고, 익스피리언스 센터에 새로운 운영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KGM은 지난 23일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부산시 중구 중앙대로 157)에서 `딜러십 론칭 세리머니`를 개최하고, 익스피리언스 센터에 새로운 운영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위탁 운영이나 단순 판매 중심의 형태에서 나아가, 고객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강화한 고객 중심의 리테일 운영 체제를 도입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KGM은 여러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 리테일 운영 경험을 보유한 `한영 오토`를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KGM이 직접 설계한 체험 콘텐츠와 표준 운영 프로세스를 `한영 오토`의 리테일 노하우와 결합해 특화 시승 프로그램, 특별 전시, 라이프스타일 액티비티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새로운 운영 방식은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에 처음 적용되며, 부산점을 시작으로 기존 익스피리언스 센터(일산·강남) 및 향후 개관 예정인 센터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황기영 KGM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이번 협력은 고객에게 KGM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함으로써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헌 한영 오토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와 함께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한영 오토의 전문적인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호 간 시너지를 창출할 뜻깊은 기회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KGM은 이번 행사를 기념해 `KGM 부산 스페셜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오는 11월 15일(토)에 열리는 부산 불꽃축제 기간에 맞춰 진행되며, 토레스 캠퍼, 무쏘 칸(루프탑 텐트), 액티언 하이브리드 등 KGM 레저 특화 차량을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10월 23일(목)부터 11월 9일(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1월 11일(화)에 발표된다.
시승은 11월 14일(금)부터 11월 16일(일)까지 3일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