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ISE 2025서 혁신 디스플레이 솔루션 공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2-04 10:04:45

기사수정
  • AI 기반 ‘키네틱 LED’·초고화질 ‘LG 매그니트’ 등 선보여
  • 실외 변색 최소화 기술 적용… 고휘도 사이니지 첫 공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4일부터 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ISE 2025(Integrated Systems Europe 2025)’에 참가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기반의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매장·사무실·학교·교통수단·호텔 등 다양한 공간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B2B(기업 간 거래) 디스플레이 제품과 기술을 공개한다.

 

모델이 사진을 팝아트로 바꿔주는 생성형 AI 기술이 적용된 `키네틱 LED`의 QR코드를 스캔하고 있다.

전시관 입구에는 생성형 AI 기술이 적용된 ‘키네틱 LED’가 설치됐다. 가로 7.18m, 세로 4.09m 크기의 이 디스플레이는 88장의 LED 패널과 거울을 결합한 정육면체 모듈로 구성돼 360도 회전하며 다채로운 광고 연출이 가능하다. QR 코드를 스캔하면 관람객이 업로드한 사진을 팝아트로 변환해 LED에 띄우는 방식으로, 광고 솔루션 파트너사 이지위드와 협업해 개발됐다.

 

또한, LG전자는 업그레이드된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를 공개했다. LED 모듈 간 단차 조절을 전면에서도 가능하도록 개선했으며, 콘텐츠 색감과 해상도 표현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LED 컨트롤러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대기 전력을 기존 대비 최대 98% 낮춰 에너지 효율성도 높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실외 환경에서도 변색을 최소화하는 ‘안티 디스컬러레이션(Anti-Discoloration)’ 기술을 적용한 고휘도 사이니지도 첫 공개됐다. 이 기술은 태양광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화면이 변색되는 현상을 방지하며, LG전자는 글로벌 시험·검증기관 UL 솔루션즈로부터 업계 최초로 변색 저항 특성을 검증받았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영국과 EU의 화재 안전 기준(BS476, EN13501-1)을 충족하는 상업용 사이니지를 포함해 소매 매장·교육·산업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품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통합 플랫폼을 선보인다.

 

LG전자 MS사업본부장 박형세 사장은 “공간의 가치를 높는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B2B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2.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3.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