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취업사관학교 24호 ‘구로캠퍼스’ 개관… AI 인재양성, 서울 전역으로 확산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10-13 10:25:14

기사수정
  • 제조·IT 기반 구로지역에 AI 융합과정 개설… 11월 중랑캠퍼스 개관으로 ‘1자치구 1캠퍼스’ 완성

서울시가 청년들의 실무형 AI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취업사관학교 24번째 캠퍼스 ‘구로캠퍼스’를 개관하고, AI 중심 인재양성 생태계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로캠퍼스 전경(50플러스 남부센터)

서울시는 10월 13일부터 구로구 오류2동에 위치한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지하 1층에 청년취업사관학교 구로캠퍼스를 개소하고, 올해 6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AI 융합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는 제조업과 IT산업이 공존하는 구로의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해 마련됐다.

 

구로캠퍼스는 ‘AI 활용 데이터 분석 취업캠프’와 ‘AI 활용 프로덕트 매니저 양성과정’ 등 2개 과정을 운영한다. 데이터 분석 기초부터 현장 전문가의 1:1 멘토링까지 포함된 직무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비전공자도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된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강의실 2개와 상담실, 커뮤니티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 220.6㎡ 규모의 공간에서 진행되며, 7호선 천왕역 인근이라는 접근성 높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각 캠퍼스에는 현업 전문가와 잡코디네이터가 상주해 포트폴리오 코칭과 모의면접, 취·창업 멘토링까지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제공한다.

 

서울시는 이번 구로캠퍼스 개소로 청년취업사관학교 24개 캠퍼스를 구축했으며, 오는 11월 중랑캠퍼스 개관을 통해 ‘1자치구 1캠퍼스’ 체계를 완성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 마포·중구·종로에 위치한 청년취업사관학교를 ‘AI 특화캠퍼스’로 지정하고 글로벌 기업과 협력해 운영 중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 인텔 등이 교육 설계에 직접 참여하며, 1기 교육에서는 수료생 86명 중 63%인 52명이 단 한 달 만에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마포캠퍼스에서는 AI 자격증 AI-900 합격률 86%를 기록했으며, 종로캠퍼스는 76%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이러한 결과는 글로벌 기업 협력을 통한 교육의 질적 향상과 실무 중심 프로그램의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은 “구로는 제조와 IT가 융합된 산업 기반이 탄탄한 지역”이라며 “청년취업사관학교 구로캠퍼스를 통해 서울 전역 청년이 지역 안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취업하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청년취업사관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명 대통령 “K-컬처, 미래 핵심산업”…대중문화교류위원회 출범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위촉식에서 민관 공동위원장과 위원 39명을 위촉하고, 대중문화 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주재했다.대중문화교류위원회는 대중문화 관련 정책을 총괄하는 대통령 소속 자문기구로, 업계 대표 민간 전문가 26명과 주요 부처 차관 10명, 대통령실 사회.
  2. 예스24 크레마클럽 X 스트리밍하우스 더휴일 ‘북케이션’ 프로모션 오픈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의 이북(eBook) 구독 서비스 크레마클럽과 스트리밍하우스의 워케이션 브랜드 더휴일이 ‘북케이션’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도심 속 사무실을 벗어나 일과 휴식의 공존, 독서를 통한 지적 확장 기회를 함께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더휴일에서 워케이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전 지역에서 이용...
  3. 기초질서 무너진 도시…쓰레기 투기·노상방뇨 등 경범죄, 하루 235건 적발 쓰레기 무단투기, 음주소란, 노상방뇨 등 경범죄 적발이 급증하면서 일상 속 기초질서가 흔들리고 있다. 지난해 하루 평균 235건꼴로 범칙금이 부과된 것으로 나타났다.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21~2025년 6월) 경범죄 범칙금 부과 건수는 총 24만 4,228건으로, 부과 총액은 1...
  4.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N’ 판매 개시 현대자동차가 1일 고성능 세단 EV 아이오닉 6 N(IONIQ 6 N, 아이오닉 식스 엔)의 가격을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아이오닉 6 N은 모터스포츠와 움직이는 연구소라는 뜻의 ‘롤링랩’에서 얻은 차량 데이터,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의 결합으로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현대 N의 두 번째 고성능 전동화 모델이다. 아이오닉 6 N은 강력...
  5. 승가원 ‘2025년 행복나눔바자회’ 성황리 개최… 14개 기업 후원 참여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2025년 9월 24일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에서 ‘행복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 선선한 가을 날씨 속에 시민 수백여 명이 방문해 현장은 활기와 열기로 가득했다. 이번 바자회에는 △대연 △대영지에프 △더스킨팩토리△라이브스토어 △라이클 △로로벨 △리리컴퍼니 △블랭크코퍼레이션 △베니토 △에스제이캠 △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