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글로벌 아티스트 제니(JENNIE)가 함께한 서울관광 캠페인 `Absolutely in Seoul(서울에선. 모든 게. 당연히)` 영상이 공개된 이후 전 세계 누적 조회수 6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글로벌 아티스트 제니(JENNIE)가 함께한 서울관광 캠페인 `Absolutely in Seoul(서울에선. 모든 게. 당연히)` 영상이 공개된 이후 전 세계 누적 조회수 6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역사상 8년 만에 세운 신기록으로, 제니와 서울의 완벽한 시너지가 발휘된 성과로 풀이된다.
`서울에선 무엇이든 가능하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캠페인은, 판타지적 요소가 더해진 스토리와 감각적인 영상미로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제작되었다.
메인 에피소드 1편(DALTOKKI)에서는 달에 사는 토끼 제니가 서울을 바라보다 결국 서울로 여행을 떠나는 탐험기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메인 에피소드 2편(SEOUL CITY)은 제니의 정규앨범인 루비(Ruby)에 수록된 `Seoul City` 음원을 배경 음악으로 서울 곳곳을 누비는 제니의 모습을 조명했다.
영상 속 서울의 핫스팟으로는 ▲한강 버스, ▲DDP, ▲서울달, ▲경복궁, ▲덕수궁, ▲코엑스, ▲성수동, ▲북촌, ▲을지로, ▲노들섬 등이 포함되었다.
그 외에도 캠페인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티져, 하이라이트, 숏츠 2편과 더불어 제니의 진솔한 소감이 담긴 인터뷰 영상도 공개되어 내외국인 모두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반응은 그 여느 때보다 뜨겁다. 서울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제니가 선정되었다는 기사는 해외 매체에서 1,181건이나 보도되었으며, 캠페인 영상은 SNS상에서 5만 건 넘게 리포스트 되며 폭발적으로 확산되었다.
유튜브에서는 팬덤 채널을 통해 80건에 가까운 2차 콘텐츠들이 자발적으로 생산되어 100만 명 이상에게 재확산되기도 했다.
특히 서울과 제니의 모습을 담은 스마트폰 배경 화면 등의 디지털 굿즈 16종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2차례 진행해 팬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영상에는 "지금까지 본 관광이나 행사 홍보영상 중에 역대급이다."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이 공존하는 서울의 매력을 제니가 완벽하게 표현했다." "제니의 Seoul City 음원을 활용한 서울관광 캠페인이라니 정말 완벽한 조합이다." "이 영상을 보고 당장 서울로 가고 싶어졌다." 등 세계 각국의 언어로 열렬한 감상평이 달렸다.
서울관광재단은 디지털 마케팅에 이어 글로벌 TV 매체인 NBC유니버설을 통해서도 아시아, 유럽, 북미 등 70개 국가에 8월 13일부터 약 4주간 TV 광고를 송출하고 있다.
9월부터 오사카 엑스포 한국관 외벽의 대형 미디어를 통해서도 서울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이는 서울과 제니가 함께한 캠페인 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공동 홍보로까지 이어진 성과다.
10월부터는 미국, 호주 등 해외 주요 국가에도 주목도 높은 도심 대형 전광판을 활용해 옥외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의 성과는 단순한 조회수를 넘어 서울이 K팝을 비롯한 한류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매력적인 도시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외래관광객 3천만 명 달성에 기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