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를 통해 일상 속 안전과 차량 연동을 아우르는 새로운 AI 홈 경험을 제시했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에 새롭게 도입된 `스마트싱스 세이프(SmartThings Safe)` 기능 앱 화면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싱스 세이프(SmartThings Safe)’와 ‘홈투카(Home-to-Car)’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 기능들은 개인과 가족의 안전을 보조하고, 차량과의 연결성을 확대해 스마트홈 플랫폼의 활용도를 높였다.
‘스마트싱스 세이프’는 버튼 하나로 사전에 등록한 가족에게 위치와 시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화면에 바로가기 버튼을 설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알림은 TV,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 기능은 특히 1인 가구나 고령자 등 일상에서 위기 대응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유용하도록 설계됐다.
삼성전자는 이 기능이 고객의 실제 사용 경험을 반영해 점차적으로 고도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는 현대자동차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도입된 ‘홈투카’ 기능이다. 사용자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차량의 시동, 공조, 문 잠금·해제, 전기차 충전 제어 등을 원격으로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도어락, 에어컨 등 다른 가전 제품과 연동해 자동화된 외출 루틴을 설정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홈투카’ 기능은 우선 한국에서 제공되며,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특정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이 탑재된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는 이 외에도 라이프스타일 기반 서비스 추천 기능인 ‘홈 라이프’를 강화했다. 사용자의 가구 특성과 관심사, 보유 기기에 따라 펫 케어, 푸드 서비스 등 맞춤형 자동화 루틴을 제안하며, 후드와 쿡탑의 연동처럼 실질적인 사용 편의를 높였다.
고객 지원 기능 역시 한층 강화됐다. 스마트싱스에서 삼성닷컴과 기기 정보를 연동해 서비스 상담 및 수리 접수를 진행할 수 있으며, 과거 수리 이력과 기기 진단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이 기능은 10월 1일부터 한국과 호주에서 우선 적용된다.
한편, 스마트싱스의 앱 사용성도 대폭 개선됐다. 자주 사용하는 기기는 홈 화면에서 바로 제어할 수 있고, 윈도우용 앱은 모바일 UX를 기반으로 대화면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편리함을 더했다. 화면 분할 기능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삼성전자는 사용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유용한 정보’ 탭도 시각적으로 개선했다. 3D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통해 각 기능의 사용 맥락과 작동 과정을 보다 직관적으로 설명한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팀장 정재연 부사장은 “스마트싱스는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일상의 안전을 강화하고, 모빌리티까지 연동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AI 홈 경험을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