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서울이 세계 어디에도 없는 색다른 매력을 가진 도시로 이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기업 임직원 포상관광지로도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서울, 해외기업 포상관광지로 뜬다...美 기업 WSB 임직원 3천명 방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9.13.(토) 미국 캘리포니아 금융교육 서비스 기업인 월드시스템빌더(World System Builder, 이하 `WSB`) 임직원 3천여 명이 포상관광(WSB 슈퍼 트립(Super Trip) 2025)으로 서울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2개 그룹으로 5박 6일씩 방문, 오는 23일(화)까지 국내에 머문다.
서울시와 재단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서울을 방문한 최대 규모 단체 포상관광인 이번 방문을 `서울`이 한류 중심지이자 국제 마이스(MICE) 개최지로서의 도시 위상이 한층 더 높아졌음을 보여주는 사례라 보고 있다.
WSB는 지난 `16년 300명 규모로 서울을 찾은 이래 9년 만에 3천 명이 재방문했다.
이번 포상관광 방문 규모가 10배 이상 늘어난 것은 서울이 세계 시장에서 매력적인 마이스 목적지로 자리 잡았음을 방증한다.
WSB 임직원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전통예술과 케이팝 공연이 어우러진 팀빌딩 프로그램 `WSB 케이데이(K-Day)`에 참여했으며, `서울체험부스`에서 서울 관광 정보와 서울 굿즈도 함께 접했다.
또 K-콘텐츠 열풍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N서울타워 등도 방문하며 세계인이 사랑하는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끽했다.
`포상관광`은 기업이나 단체가 우수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보상성 여행으로 일반 관광에 비해 높은 지출 효과를 유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평가된다.
시는 이번 WSB 임직원 3천 명 포상관광으로 한화 78억 원 이상의 소비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포상 관광객의 1인당 지출액은 일반 외래관광객보다 약 1.49배 높다.
지난해 서울을 찾은 외래관광객의 평균 지출액이 169만 원/인(항공료 제외)인 점을 고려할 때 서울 방문 포상 관광객 지출액은 평균 252만 원/인으로 추정된다.
시와 재단은 WSB 외에도 올 하반기에 필리핀 제약회사 500명 규모 포상관광 등 고부가 MICE 단체들이 연이어 서울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높아진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를 발판 삼아 대규모 포상관광을 적극 유치, 서울 관광 산업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와 재단은 `플러스 서울 종합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올해 1∼9월까지 총 101건의 기업회의ㆍ포상관광 단체를 지원해 외국인 관광객 1만 5천여 명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국제협회연합(UIA) 발표 `국제회의 개최건수 아시아 1위, 세계 3위 달성(`25.7.)`, `2025 더 트래지스 어워드` 4년 연속 `M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도시상(`25.8)` 수상 등 세계적인 관광 MICE 도시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플러스 서울(PLUS SEOUL) 프로그램 운영과 개선을 통해 고부가 기업 회의와 포상관광 단체를 적극 유치해 글로벌 MICE 허브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그동안 서울이 세계적인 마이스 도시로서 입지를 다져온 결과로 이제 세계 기업이 대규모 포상관광지로 서울을 선택하고 있다"며 "앞으로 독창적인 서울만의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 홍보해 `꼭 가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도시, 서울`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