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기웅정보통신은 자사의 경비 처리 솔루션 ‘케이어카운팅(K-Accounting)’이 기업의 비용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해 업무 혁신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비 처리 솔루션 `케이어카운팅(K-Accounting)`
케이어카운팅은 종이 영수증을 제출하고 전표를 수작업으로 입력하는 불편한 절차를 없애고 모바일과 PC 기반의 전자 결재 시스템으로 전환해 생산성과 투명성을 동시에 높인다.
특히 케이어카운팅은 법인카드 사용 내역 확인부터 지출 결의, ERP 전표 처리까지 원스톱 자동화를 지원한다. 임직원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영수증을 제출할 수 있고, 재무팀은 실시간으로 결의 내역을 확인하며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실제로 해당 솔루션을 도입한 기웅정보통신 계열사는 이전까지는 직원들이 법인카드 사용 후 영수증을 챙겨 제출하고 승인받는 데 며칠씩 소요됐지만, 전자 결재를 통해 실시간으로 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업무 속도가 두 배 이상 빨라졌다.
케이어카운팅 도입사 중 하나인 엑스소프트는 해외 출장 신청부터 정산까지 전 과정을 케이어카운팅으로 처리하고 있다. 출장 이후 신청 내역을 불러와 정산 품의에 자동 첨부할 수 있고, 클릭 한 번으로 영수증을 수집할 수 있어 정산 절차가 크게 단축됐다.
또한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 헤이딜러(피알엔디테크베이)는 ERP 환경에서 매번 수작업으로 전표를 입력해야 했던 문제가 있었으나 케이어카운팅 도입 이후 전표 처리 시간이 평균 40~45%까지 단축됐으며, 재무 보고 체계의 안정성과 투명성까지 확보했다.
케이어카운팅은 현재 협회, 제약사 등 다양한 업종으로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차량 출장 관리와 전표 자동화 기능은 현장에서 반복적이고 소모적인 업무를 줄여주는 핵심 기능으로 평가받고 있다.
케이어카운팅은 최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기업들이 거래처 관계를 강화하고 임직원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법인카드 지출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 과정에서 영업 및 관리 담당자는 급증한 법인카드 사용 내역을 수기로 정리하고 증빙을 챙기느라 번거로움을 겪기 마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케이어카운팅은 이러한 명절 시즌의 지출 증가에 맞춰 경비 관리 효과를 발휘한다며, 법인카드 지출 내역을 자동으로 수집·정리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비 관리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이 소모적인 수작업에서 벗어나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업들은 더 이상 종이 영수증에 의존하지 않는다며, 경비 처리 과정을 전자화하면서 단순한 비용 절감을 넘어 직원들의 만족도와 회사 전체의 생산성까지 높이는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