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서울시가 올여름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73일간 운영한 한강공원 수영장·물놀이장 6곳에 총 55만2,003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여의도 수영장
지난해 31만1,370명과 비교해 1.8배 늘어난 수치로, 기록적 폭염과 열대야 속에서 도심 대표 피서지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시에 따르면 평일 하루 평균 이용객은 4,789명으로 전년 대비 66% 증가했고, 주말과 공휴일은 1만3,589명이 찾아 62% 늘었다.
뚝섬·여의도·잠원 수영장과 잠실·양화·난지 물놀이장은 연일 북적이며 가족 단위 방문객과 청년층 발걸음을 끌어모았다.
특히 올해는 최장 22일 연속 열대야와 1일 최저기온 최고치 기록 등 폭염이 이어지자 서울시는 운영기간을 지난해보다 13일 늘리고 5개 시설의 야간 운영을 확대했다.
그 결과 달빛 아래 한강 수영장을 찾은 이용객은 17만6천명에 달했다. LED 조명과 시티뷰가 어우러진 한강 야간 수영장은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새로운 여름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시민 편의를 위해 각 수영장은 디자인 개선과 편의시설 확충에 나섰다. 뚝섬 유수풀, 난지 인피니티풀 등은 차별화된 즐길 거리를 제공했고, 여름밤에는 영화 상영과 음악 공연, 이색 스포츠 체험까지 마련돼 ‘물놀이+문화공간’으로 변신했다.
안전과 위생 관리에도 힘썼다. 서울시는 매일 수질검사와 시설 점검을 실시하고, 주 1회 보건환경연구원의 정밀검사를 통해 대장균 등 위생 문제를 사전에 차단했다. 또한 매점과 음식점 판매 품목 가격을 사전 검증해 ‘바가지 없는’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했다.
박진영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기록적인 폭염과 열대야로 지친 시민들이 한강공원 수영장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냈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더 나은 물놀이 환경을 구축하고, 가을·겨울 한강에서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