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은 한국필립모리스와 협업해 2025년 복지·안전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홍보 정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기존 4종 제품에만 부착되던 `위기가구 발굴 · 지원` 안내 문구를 전 제품(일반담배 28종 · 전자담배 22종, 총 50종)으로 확대해 담뱃갑 상단 내부 공간에 삽입한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는 기존 4종 제품에만 부착되던 ‘위기가구 발굴·지원’ 안내 문구를 전 제품(일반담배 28종·전자담배 22종, 총 50종)으로 확대해 담뱃갑 상단 내부 공간에 삽입한다.
해당 문구에는 ‘힘들 땐 ☎129,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꼭! 전화·방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이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이 직접 도움을 요청하거나, 주변에서 위기가구를 발견했을 때 신고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해당 담뱃갑은 1월부터 6개월간 전국 5만 4천여 개 편의점에서 약 3억 9천만 개가 유통될 예정이다. 정부는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복지 지원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기가구는 보건복지부의 ☎129 상담센터와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긴급 복지 지원, 생필품 지원 등 맞춤형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이번 담뱃갑 홍보 외에도 소주병, 온누리상품권 앱, 햇반, 편의점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생활 속 접점을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 홍보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위기가구 발굴·지원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본근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장은 “이번 담뱃갑 홍보 확대는 민관 협력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 강화의 좋은 사례”라며 “올해도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