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서울시가 지역 특성과 주민 의견을 반영한 ‘디자인 도시경관 개선사업’으로 홍제천 수변테라스와 강남대로를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도심 속 매력적인 경관과 재미를 더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공간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강남대로 버스정류장 디자인 개선
지난해 조성을 완료한 서대문구 홍제천 수변테라스는 인공폭포 아래 스테인리스 거울과 나무데크, 보행로를 설치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경관으로 탈바꿈했다. 기존 주차장과 창고 부지를 카페, 폭포마당, 진입로로 꾸며 보행환경을 개선했으며,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도 ‘K-폭포’로 주목받고 있다.
강남대로(2호선 강남역~9호선 신논현역)는 참신한 디자인의 그늘막과 기존 미디어파사드를 연계해 젊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지하철 환기구 등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요소도 개선했으며,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질 수 있는 거리로 조성했다.
서울시는 올해 종로구 백악산 도보탐방코스와 강동구 학원거리 광장 조성을 6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며, 명동 관광특구와 강동구 고덕천 수변공간 개선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명동 관광특구는 침체된 상권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경관개선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시 최인규 디자인정책관은 “이번 사업은 단순히 랜드마크를 만드는 것을 넘어 재미있고 의미 있는 도시 디자인을 구현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자치구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서울만의 독창적인 경관 명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