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진흥원이 첨단 기술로 구현한 미디어아트 작품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는 국가유산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콘텐츠의 예술성과 메시지 전달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이음을 위한 공유` 전시 현장 (`24.11.~`25.2, 미국 라스베이거스 아르떼뮤지엄)
수상작은 미디어아트 <이음을 위한 공유>다. 이 작품은 국가유산이 가진 아름다움과 의미를 담아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연결`의 철학을 시각예술, 음향, 디지털 기술로 표현했다. 작품은 심미성과 메시지 전달력 모두 높은 평가를 받으며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이음을 위한 공유>는 이미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강릉과 제주, 그리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특별전을 통해 약 47만 명의 관람객을 만났다. 오는 8월 23일부터 9월 17일까지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헤리티지: 더 퓨처 판타지` 전시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7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예정이다. 국가유산청은 앞으로도 시대의 흐름에 맞춰 국가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가유산의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