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은 1월 23일 서울에서 ‘2025년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 추진협의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은 1월 23일 서울에서 `2025년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 추진협의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복지와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정순둘 이화여대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정부 관계자 및 민간위원 총 24명이 참여했다.
추진협의회는 2024년 복지 및 안전 지원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신규 사업의 개선·보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AI 기술, 민간자원 연계, 주민 안전관리 강화 등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위기가구 발굴·지원체계의 강화 방안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지난해 추진단은 민간기업과 협력해 소주, 담배, 즉석밥 등 생활밀착형 제품과 푸드트럭을 활용하여 위기가구 발굴과 복지 상담 창구 홍보를 진행했다. 또한, 우정사업본부와 협력하여 집배원이 사회적 고립가구를 직접 방문·발굴하는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사업을 추진해 주민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AI 기술을 활용해 복지업무를 혁신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AI 기반 전화 모니터링 기술을 도입해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단순·반복 업무를 자동화해 한정된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읍면동 초기상담체계를 개선하고 관리자 확인 절차를 추가하는 ‘더블체크 시스템’을 도입해 발굴 체계를 더욱 정교화할 예정이다.
회의에서는 읍면동 단위의 안전관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읍면동 안전협의체’ 시범사업 확대 계획도 발표됐다. 현재 40개 시·군·구에서 운영 중인 협의체를 올해 70개로 확대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운영모델을 개발해 전국적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역 축제와 민간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연계하여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방안도 논의되었다.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보는 “정부와 민간의 협력을 통해 위기가구를 누락 없이 발굴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안전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일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촘촘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