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KT(대표이사 김영섭)가 도서산간 지역 청소년에게 수준 높은 인공지능(AI)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전 국민이 AI 기술을 쉽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이동식 AI 체험관 `KT AI Station`(KT AI 스테이션)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KT, 이동식 AI 체험관 `AI 스테이션` 운영 개시
`KT AI 스테이션`은 K-intelligence와 ESG 체험관 등 AI 기술 체험 콘텐츠를 탑재한 이동식 체험 공간이다.
디지털 교육 접근성이 낮은 지역 청소년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K-intelligence 체험관에서는 `AI 스타디움`, `AI 스튜디오` 등 KT의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음성인식, 영상합성, 생성형 AI 기술 등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ESG 체험관은 딥페이크와 가짜뉴스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윤리와 정보 판별 능력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KT는 15일 충청남도 부석중학교를 시작으로, 충청남도 내 8개 중학교에서 `KT AI 스테이션`을 활용한 현장 체험형 AI 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대학생 IT서포터즈(KIT)가 직접 개발한 디지털 윤리 콘텐츠를 바탕으로 AI 코딩 교육과 멘토링도 병행되며, 청소년의 호기심과 주도적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T는 2024년부터는 대학생 IT서포터즈(KIT)를 새롭게 선발해 도서산간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코딩 교육과 멘토링을 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까지 `KT AI 스테이션` 운영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체험 중심의 찾아가는 AI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T는 2007년부터 국내 최초 IT 나눔 활동인 `IT서포터즈`를 시작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현재까지 누적 수혜 인원은 약 400만 명에 달한다.
KT ESG경영추진실장 오태성 상무는 "AI는 미래 사회를 이끌 핵심 기술인 만큼, 청소년들이 이를 직접 체험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디지털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청소년들도 `KT AI 스테이션`을 통해 양질의 AI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앞으로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