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문화관광축제를 알리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서 체험형 홍보 이벤트인 ‘문화관광축제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문화관광축제 반짝 매장 공간 구성
행사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8월 14일부터 20일까지 총 두 차례 진행되며, 지역 축제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내국인은 물론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밀집한 성수동에서 개최돼 지역문화 확산과 관광객 유치 확대가 기대된다.
1차 반짝 매장은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주제로 운영된다. 방문객은 ‘치맥 배달 작전’이라는 게임형 콘텐츠에 참여하며, 현장 체험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사전 경험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치맥페스티벌 무료 테이블 이용권(4인 좌석, 총 10매)도 증정된다.
2차 팝업스토어에는 총 8개 문화관광축제가 참여한다. 대구치맥 외에도 ▲금산세계인삼축제 ▲김제지평선축제 ▲광주김치축제 ▲안동탈춤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 ▲영주풍기인삼축제 ▲청송사과축제가 소개된다.
방문객은 각 축제별로 마련된 게임형 체험 콘텐츠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금산인삼축제 부스를 찾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촌캉스 여행권’도 제공된다.
문체부는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평일 지역관광을 유도하고, 산불 피해 지역 인근 축제에도 관심을 모으겠다는 전략이다. 여행권 등 경품은 1박 2일 일정으로 구성된 ‘숏컷 여행’ 형태로 제공되며,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노리고 있다.
행사 관련 일정과 세부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과 ‘리얼월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김정훈 관광정책국장은 “이번 반짝 매장은 내외국인 모두에게 지역 문화관광축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성수동이라는 트렌디한 공간을 활용해 지역 축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문화관광축제가 외국인 관광객이 꼭 찾고 싶은 콘텐츠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