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현대모비스는 경북 경주에 두 번째 대형 물류센터를 개소하며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A/S부품을 전국에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경북 경주에 두 번째 대형 물류센터를 개소하며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A/S부품을 전국에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기아 차량을 이용하는 국내 고객들의 정비 서비스 접근성이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현대모비스는 기존 아산 물류센터에 이어 경북 경주시 명계3일반산업단지에 두 번째 대규모 A/S부품 물류센터인 `영남물류센터`를 신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총 970억 원이 투입된 이 센터는 약 81,000㎡ 규모로 축구장 11개에 해당하는 대형 부지에서 다양한 차종의 A/S부품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영남물류센터는 기존 경주 외동과 냉천, 경산 등지에 흩어져 있던 영남권 물류 기능을 통합한 것으로, 앞으로는 지역 내 270개 생산협력사로부터 부품을 수급해 전국의 현대자동차와 기아 고객에게 적시에 공급하는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개소식을 통해 공식 출범한 이 센터는 하루 약 1만 4천 건의 부품 입출고를 처리하며, 전국 22개 부품사업소와 1천여 개의 대리점을 통해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현대모비스는 이로써 아산과 경주에 위치한 두 개의 대규모 물류 허브를 통해 충청과 영남지역 생산협력사로부터 수급한 부품을 효율적으로 전국에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완성하게 됐다. 특히 부피가 작은 부품류의 자동 입출고 시스템을 도입해, 수작업 대비 2~3배의 처리 효율을 확보했으며, 현재는 약 2만 개의 보관 셀을 자동화 창고로 운영 중이다.
또한 영남물류센터는 건물 지붕 전체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 중이며, 오는 하반기부터는 이를 활용한 재생 에너지 기반 운영도 시작될 예정이다. 이는 현대모비스가 추진 중인 RE100(전력 100% 재생에너지 전환) 목표의 일환으로, 국내외 물류 거점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현대모비스 손찬모 서비스부품BU장(부사장)은 "물류거점 효율화를 통해 국내 현대자동차와 기아 고객에 대한 A/S부품 공급 체계를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빠르고 정확한 부품 공급을 위해 권역별 거점 확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A/S부품의 안정적인 공급은 완성차 브랜드의 신뢰도와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다. 현대모비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총 54개의 물류 거점을 운영하며, 205개 차종, 280만 개 품목의 부품을 관리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내수용 부품 공급을 위한 아산 및 영남 물류센터 외에도, 수출 물류 대응을 위한 울산 및 아산 수출 물류센터를 함께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