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권리 보장을 촉구하기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했다.
 경기도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권리 보장을 촉구하기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했다.
경기도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권리 보장을 촉구하기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와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제도권 교육을 이탈했거나 정규 교육과정에 속하지 않은 청소년들도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누려야 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학교 밖 청소년은 종종 ‘청소년’이 아닌 ‘비학생’으로 취급되며, 청소년증을 몰라 성인 요금을 부과하거나, 할인 대상 표기를 ‘학생’으로만 제한하는 일부 공공기관의 사례 등 실질적인 차별을 경험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대상 공모전과 프로그램에서도 ‘초·중·고 재학생’으로만 참가 자격이 한정돼 학교 밖 청소년이 배제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도는 이러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기 위해 청소년 권리침해 사례를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해 도내 시군과 공공기관, 청소년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고, SNS 등을 통해 확산시켰다.
또한 5월 23일 수원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청소년 진로·문화축제’ 현장에는 오프라인 캠페인 부스를 운영해 인식 개선 퀴즈, 홍보물 배포 등을 통해 도민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어 오는 6월 4일에는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개소 10주년 기념행사에서도 대면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동환 경기도 청소년과장은 “우리 사회는 오랫동안 청소년을 ‘학교에 다니는 학생’으로만 바라봐 왔다”며 “학교 밖이라는 이유로 정당한 권리를 누리지 못하는 일이 더 이상 반복돼선 안 된다. 이제는 다양한 청소년의 삶을 존중하고, 그에 맞는 지원 체계를 마련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와 복교 지원, 직업탐색, 심리상담, 건강검진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꿈드림’ 누리집이나 각 시군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안내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센터장 강용원, 운영법인 푸르메재단)는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거나, 기기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보조기기 접근 및 구매하기 어려운 저소득..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안내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센터장 강용원, 운영법인 푸르메재단)는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거나, 기기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보조기기 접근 및 구매하기 어려운 저소득..
                    
                 피크, 하이온넷과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 체결
                        
                        피크(대표 박종현)가 하이온넷(대표 박기범)과 국내 자체 개발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피크 앱플레이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앱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서비스 되는 구글 플레이 상위 모바일 ..
                            피크, 하이온넷과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 체결
                        
                        피크(대표 박종현)가 하이온넷(대표 박기범)과 국내 자체 개발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피크 앱플레이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앱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서비스 되는 구글 플레이 상위 모바일 ..
                    
                 이한종 감독 ‘나와 함께 블루스를’,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국제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 수상
                        
                        이한종 감독의 이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개최된 35회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을 수상했다. 12월 5일 프랑스 현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공동 제작자인 알고리즘 미디어랩의 조희대 대표가 수상했다. 35회를 맞는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의 한국영화 수상은 이 처음이라 그 뜻을 더하고 있다. ‘젊..
                            이한종 감독 ‘나와 함께 블루스를’,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국제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 수상
                        
                        이한종 감독의 이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개최된 35회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을 수상했다. 12월 5일 프랑스 현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공동 제작자인 알고리즘 미디어랩의 조희대 대표가 수상했다. 35회를 맞는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의 한국영화 수상은 이 처음이라 그 뜻을 더하고 있다. ‘젊..
                    
                 G9, ‘지구X최고의 한방 프로모션’ 10일만에 3만 7,000명 응모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이달 진행한 ‘최고의 한방’ 경품행사에 3만 7,000명 이상의 응모자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G9가 KBS 2TV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최고의 한방’ PPL을 기념해 진행하는 역대급 경품 행사다. 최고의 휴가, 최고의 능력 등 총 9가지 테마를 정하고 여기에 어울리는 경품을 준비했다. 하나...
                            G9, ‘지구X최고의 한방 프로모션’ 10일만에 3만 7,000명 응모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이달 진행한 ‘최고의 한방’ 경품행사에 3만 7,000명 이상의 응모자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G9가 KBS 2TV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최고의 한방’ PPL을 기념해 진행하는 역대급 경품 행사다. 최고의 휴가, 최고의 능력 등 총 9가지 테마를 정하고 여기에 어울리는 경품을 준비했다.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