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미코스메틱, 2018 굿디자인 어워드 9년 연속 수상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11-29 14:12:40

기사수정

아미코스메틱 2018굿디자인 KIDP 원장상 수상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 Co., Ltd/대표 이경록) 브랜드 비알티씨(BRTC), 제주엔(Jejuen)이 뷰티/헬스 부문에서 2018 굿디자인 어워드 3품목을 수상함으로써 9년 연속 굿디자인에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2018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미코스메틱이 수상 쾌거를 거둔 제품은BRTC 브랜드의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 3종과 캡술 마스크 시리즈, 제주엔 브랜드의 포어클리어 블랙 숯 라인이다.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 3종은 굿디자인 KIDP 원장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BRTC 캡슐 마스크 3종과 제주엔 포어클리어 숯 라인은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크스 3종이 수상한 굿디자인 KIDP 원장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은 소수에게만 수여하는 상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아미코스메틱은 올 한해 2018굿디자인 수상에 이어 세계 3대 어워드인 미국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독일Red Dot Award에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는 긍정적인 성과를 이뤄 냈다.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는 ‘피부 SOS, 알약으로 긴급 처방!’의 컨셉으로, 사용하기 직전에 캡슐을 터뜨리면 캡슐 안에 들어있던 고농축 유효성분 오일의 컬러가 하단의 마스크팩에센스와 섞이며 컬러가 변하는 믹싱 액션 마스크이다. 소비자는 투명창으로 오일 앰플이 잘 섞였는지 확인할 수 있고, 컬러가 섞이는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제품이다. 3종 키트는 일반적인 단상자가 아니라 리플렛 형식으로 구성하여 한눈에 제품을 펼쳐서 볼 수 있고, 진열장에 책처럼 꽂아서 DP하여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도록 디자인되었다.

BRTC 캡슐 마스크는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춤 케어! 자판기에서 톡톡 골라 쓰는 캡슐 팩’ 제품으로, 수분 공급, 각질제거, 모공수축, 미백의 4종으로 구성되어 사용자의 피부 고민에 맞춤형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영양을 담아 즉각적 효능이 있는 ‘캡슐’을 그래픽 모티브로 1회용 제품과 10회용 세트 패키지를 구성했고, 특별 제작된 자판기 디스플레이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도록 디자인되었다.

제주엔 포어클리어 블랙 숯 라인은 레드닷어워드 2018(Red Dot Award Communication Design)에도 수상한 제품으로, 한국의 청정 섬 제주의 정성이 담긴 핸드메이드컨셉으로 한 땀 한 땀 그래픽과 타자기(typewriter font) 폰트를 왼쪽 정렬로 배치, 제주 인증 마크를 통일되게 사용하여 ‘제주엔’ 패키지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 클렌징 폼, 필 오프 팩, 마스크는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리얼 숯 가루를 함유하여 피부 진정과 모공축소에 도움을 주며 쫀득한제형으로 피지와 모공까지 케어해 준다.

아미코스메틱 디자인 센터장은 2018년 한 해 상암 DMC연구센터로 디자인연구소 이전을 토대로 국내,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아미코스메틱의 디자인을 인정받아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제품력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인 BRTC는 글로벌모델 김종국을 내세워 전 세계 유통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321건, 유럽화장품(CPNP) 197건, 미국식품의약국(FDA) 261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81건, 특허 출원/등록/수상 170건,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674건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000개 왓슨스(watsons), 프랑스 마리오노(Marionnaud), 스페인 엘코르떼잉글레스(El Corte Ingres), 독일 데엠(DM), 스웨덴 아포테크(APOTEK), 더글라스(Douglas), 미국 얼타(Ulta), 벨크(Belk), 로스(ROSS), 메이시(Macy’s), 얼반아웃피터즈(Urban Outfitter) 등 국내외 1만여개 이상의 뷰티 리테일 매장에 진입하여 공격적으로 글로벌 한국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는 BRTC(비알티씨), CLIV(씨엘포), PureHeal's(퓨어힐스), EssenHerb(에센허브), Jeju:en(제주엔)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inami.co.kr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명 대통령 “K-컬처, 미래 핵심산업”…대중문화교류위원회 출범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위촉식에서 민관 공동위원장과 위원 39명을 위촉하고, 대중문화 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주재했다.대중문화교류위원회는 대중문화 관련 정책을 총괄하는 대통령 소속 자문기구로, 업계 대표 민간 전문가 26명과 주요 부처 차관 10명, 대통령실 사회.
  2. 예스24 크레마클럽 X 스트리밍하우스 더휴일 ‘북케이션’ 프로모션 오픈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의 이북(eBook) 구독 서비스 크레마클럽과 스트리밍하우스의 워케이션 브랜드 더휴일이 ‘북케이션’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도심 속 사무실을 벗어나 일과 휴식의 공존, 독서를 통한 지적 확장 기회를 함께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더휴일에서 워케이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전 지역에서 이용...
  3. 기초질서 무너진 도시…쓰레기 투기·노상방뇨 등 경범죄, 하루 235건 적발 쓰레기 무단투기, 음주소란, 노상방뇨 등 경범죄 적발이 급증하면서 일상 속 기초질서가 흔들리고 있다. 지난해 하루 평균 235건꼴로 범칙금이 부과된 것으로 나타났다.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21~2025년 6월) 경범죄 범칙금 부과 건수는 총 24만 4,228건으로, 부과 총액은 1...
  4.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N’ 판매 개시 현대자동차가 1일 고성능 세단 EV 아이오닉 6 N(IONIQ 6 N, 아이오닉 식스 엔)의 가격을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아이오닉 6 N은 모터스포츠와 움직이는 연구소라는 뜻의 ‘롤링랩’에서 얻은 차량 데이터,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의 결합으로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현대 N의 두 번째 고성능 전동화 모델이다. 아이오닉 6 N은 강력...
  5. 승가원 ‘2025년 행복나눔바자회’ 성황리 개최… 14개 기업 후원 참여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2025년 9월 24일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에서 ‘행복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 선선한 가을 날씨 속에 시민 수백여 명이 방문해 현장은 활기와 열기로 가득했다. 이번 바자회에는 △대연 △대영지에프 △더스킨팩토리△라이브스토어 △라이클 △로로벨 △리리컴퍼니 △블랭크코퍼레이션 △베니토 △에스제이캠 △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