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동야행 11주년, 美 대사관저 ‘하비브 하우스’ 랜선 공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5-19 09:07:51

기사수정
  • 중구청장·인플루언서 방문 촬영, 외교 공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
  • 5월 23~24일 정동야행 공식 홈페이지 통해 공개 예정
  • 역사·건축미 담은 영상으로 시민 누구나 간접 체험 가능

서울 중구는 정동야행 11주년을 맞아 주한 미국 대사관저 ‘하비브 하우스’의 내부를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5월 23일부터 정동야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미 대사관저 내부투어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정동야행 11주년을 기념해 외교 사적지인 주한 미국 대사관저 ‘하비브 하우스’의 내부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이번 콘텐츠는 중구와 주한 미국대사관이 공동 기획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외교 공간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콘텐츠 촬영은 지난 14일 진행됐으며, 김길성 중구청장과 중구 지역 인플루언서 2명이 함께 하비브 하우스를 방문해 조셉 윤 주한 미국대사대리와 차담회를 갖고 내부를 둘러보며 촬영을 마쳤다. 해당 콘텐츠는 정동야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공개된다.

 

하비브 하우스는 덕수궁 뒤편 정동에 위치한 미국 대사관저로, 1883년 조미수호통상조약 체결 직후 조선 왕실이 외국인에게 매각한 첫 부동산이자 미국의 첫 외교공관이다. 현재 명칭은 1970년대 주한 미국대사를 지낸 필립 하비브(Philip Habib)의 이름을 따 명명되었으며, 오랜 세월 한미 우호의 상징으로 기능해왔다.

 

이번 영상 콘텐츠에는 하비브 하우스의 역사적 배경과 건축적 특징이 담겼다. ‘ㅁ’자 형태의 단층 구조와 신라 포석정을 모티브로 한 연못, 전통 기와지붕과 격자무늬 창 등 한옥 요소와 미국식 입식 구조가 조화를 이룬 독특한 건축 양식을 엿볼 수 있다.

 

정동야행은 지난 2015년 첫 행사 당시 하비브 하우스를 공개해 시민들의 큰 관심을 모은 바 있으며, 이번 온라인 공개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조셉 윤 주한 미국대사대리는 “하비브 하우스는 140여 년의 한미 우호를 상징하는 공간으로, 이번 온라인 체험을 통해 시청자들이 양국의 역사와 유대를 더욱 깊이 이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번 콘텐츠가 정동야행의 또 다른 매력으로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길 기대한다”며 “협력에 응해준 미국대사관 관계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2.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3.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