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실시된 전국지표조사(NBS) 5월 3주차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지지도·호감도·당선 가능성 모든 항목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이른바 ‘대세론’을 강화했다.
 NBS 5월 3주차 대선 관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지지도 · 호감도 · 당선 가능성 모든 항목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이른바 `대세론`을 강화했다.
NBS 5월 3주차 대선 관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지지도 · 호감도 · 당선 가능성 모든 항목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이른바 `대세론`을 강화했다.
NBS가 지난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재명 후보의 지지도는 49%로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27%)를 22%포인트 차이로 앞섰고,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7%에 그쳤다.
특히 이재명 후보는 진보층(81%)과 중도층(55%)에서 높은 지지를 받았으며, 보수층에서도 19%의 지지를 확보했다.
이재명 후보의 지지 강도 또한 높았다. 지지자 중 87%가 "계속 지지하겠다"고 답해 김문수(86%)와 유사한 수치를 보였지만, 이준석 지지층의 경우 “계속 지지” 응답은 48%에 불과해 충성도에서 차이를 보였다.
후보 호감도 역시 이재명 후보가 50%로 가장 높았으며, 김문수 후보는 30%, 이준석 후보는 22%였다. 이재명에 대한 호감도는 진보층에서 82%, 중도층에서 55%로 높은 반면, 보수층에서는 김문수 후보의 호감도가 55%로 가장 높았다.
가장 주목할 만한 수치는 당선 전망이다. 응답자의 68%가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전망했으며, 김문수 후보는 19%에 그쳤다. 특히 무당층에서도 이재명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54%로 나타났다.
정권 교체를 원하는 응답자는 57%로, 정권 재창출(32%)보다 높았다. 특히 진보층(83%)과 중도층(67%)에서 정권 교체 여론이 강하게 나타났다. 반면, 보수층에서는 62%가 정권 재창출을 원한다고 답했다.
한편, 윤석열 전 대통령이 SNS를 통해 국민의힘 지지층 결집을 촉구한 발언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53%가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답했다. 보수층조차도 긍정 25%, 부정 38%로 평가가 엇갈렸으며, 국민의힘 지지층 내에서도 긍정 31%, 부정 26%로 상반된 반응이 나타났다.
정당지지도 조사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42%로 가장 높았고, 국민의힘이 28%로 뒤를 이었다. 조국혁신당(5%)과 개혁신당(4%)은 5% 이하 소규모 지지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엠브레인퍼블릭, 케이스탯리서치, 코리아리서치, 한국리서치 등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가상번호(100%)를 이용한 전화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또는 NBS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안내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센터장 강용원, 운영법인 푸르메재단)는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거나, 기기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보조기기 접근 및 구매하기 어려운 저소득..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안내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센터장 강용원, 운영법인 푸르메재단)는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거나, 기기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보조기기 접근 및 구매하기 어려운 저소득..
                    
                 피크, 하이온넷과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 체결
                        
                        피크(대표 박종현)가 하이온넷(대표 박기범)과 국내 자체 개발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피크 앱플레이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앱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서비스 되는 구글 플레이 상위 모바일 ..
                            피크, 하이온넷과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 체결
                        
                        피크(대표 박종현)가 하이온넷(대표 박기범)과 국내 자체 개발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피크 앱플레이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앱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서비스 되는 구글 플레이 상위 모바일 ..
                    
                 이한종 감독 ‘나와 함께 블루스를’,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국제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 수상
                        
                        이한종 감독의 이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개최된 35회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을 수상했다. 12월 5일 프랑스 현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공동 제작자인 알고리즘 미디어랩의 조희대 대표가 수상했다. 35회를 맞는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의 한국영화 수상은 이 처음이라 그 뜻을 더하고 있다. ‘젊..
                            이한종 감독 ‘나와 함께 블루스를’,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국제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 수상
                        
                        이한종 감독의 이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개최된 35회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을 수상했다. 12월 5일 프랑스 현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공동 제작자인 알고리즘 미디어랩의 조희대 대표가 수상했다. 35회를 맞는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의 한국영화 수상은 이 처음이라 그 뜻을 더하고 있다. ‘젊..
                    
                 G9, ‘지구X최고의 한방 프로모션’ 10일만에 3만 7,000명 응모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이달 진행한 ‘최고의 한방’ 경품행사에 3만 7,000명 이상의 응모자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G9가 KBS 2TV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최고의 한방’ PPL을 기념해 진행하는 역대급 경품 행사다. 최고의 휴가, 최고의 능력 등 총 9가지 테마를 정하고 여기에 어울리는 경품을 준비했다. 하나...
                            G9, ‘지구X최고의 한방 프로모션’ 10일만에 3만 7,000명 응모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이달 진행한 ‘최고의 한방’ 경품행사에 3만 7,000명 이상의 응모자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G9가 KBS 2TV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최고의 한방’ PPL을 기념해 진행하는 역대급 경품 행사다. 최고의 휴가, 최고의 능력 등 총 9가지 테마를 정하고 여기에 어울리는 경품을 준비했다.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