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인기 모델 `트로이카` 재소환해 AI 가전 리더십 강화 나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28 12:00:02

기사수정
  •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하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 전개
  • 에어컨·세탁기·냉장고 `가전 3대장`에 AI 혁신 기술 접목해 경쟁력 확보

삼성전자가 가전 시장의 핵심 품목인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대표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을 `AI 트로이카`로 재소환해 27일부터 새로운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한다.

 

삼성전자가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 새로운 AI 가전 광고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가전 시장에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가전 3대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2016년까지 하우젠 에어컨과 무풍 에어컨의 광고모델로 활동했던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2005년부터 2012년까지 하우젠 세탁기의 광고모델이었던 배우 한가인, 그리고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지펠 냉장고와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의 광고모델로 활약했던 배우 전지현을 한자리에 모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등 최신 AI 가전 제품을 강조하며 `AI 가전=삼성` 공식을 공고히 하고 가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은 독보적인 무풍 성능과 혁신적인 AI 기능이 결합된 제품으로,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역대급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AI 기술력과 차별화된 무풍 기술을 높이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출시 성과도 두드러진다. 지난해 첫 출시 후 40여일 만에 1만대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는 국내 최대 세탁·건조 용량에 한층 강화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혁신적인 AI 기능과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 설치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주방 가전에서 기대하는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의 티징 영상 `소환 편`에서는 세 명의 스타가 자신이 과거에 출연했던 광고와 제품을 회상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이 영상에서는 최신 AI 제품에 대한 힌트도 함께 제공해 본편 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영상 속 김연아는 "저 때는 (에어컨이 바람이) 씽씽 불었다"며, "요즘 에어컨은 무풍이고 AI라 다 맞춰준다"고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의 진화된 기능을 소개했다.

 

한가인은 20년 전 하우젠 세탁기 광고를 회상하며 "AI가 들어간 최신 세탁기가 다 알아서 해주면 신경 쓸 게 없겠다"고 편리함을 강조했다.

 

전지현은 "`먹고 살고 사랑하고`라는 지펠 냉장고 광고 카피를 기억한다"며 "요즘 냉장고는 AI가 레시피도 알려준다"고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의 스마트 기능을 언급했다.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본편 영상에는 김연아·한가인·전지현 세 사람이 삼성전자의 `AI 가전 3대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변화된 일상생활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AI 기술이 적용된 가전제품이 어떻게 소비자의 일상을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만드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줄 계획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이번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뤄낸 삼성 가전의 혁신이 소비자의 일상을 얼마나 편하게 하는지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AI 가전=삼성` 공식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의 `소환 편` 3개 영상은 현재 삼성전자의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삼성전자는 AI 가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건설, 아파트에 명상 공간 ‘H 카밍부스’ 도입… 정신 건강까지 챙긴다 현대건설이 입주민의 정신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전용 명상 공간 ‘H 카밍부스’를 국내 공동주택에 처음 도입하며, 주거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이 부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호매실’ 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1인 전용으로 설계된 ‘H 카밍부스’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2. 불교, 문화가 되다… 관람을 넘어서 경험까지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성황리 개최 최근 가장 트렌디한 콘텐츠로 주목받는 전통·불교문화 대축제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및 ‘제13회 붓다아트페어’가 4월 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코엑스(COEX) C홀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나흘간의 축제의 막을 열었다.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총 368개 업체가 참여해 481개 부스를 운영하며 다채로운 불교문화 콘텐...
  3. 서울 영등포농협, 하나로마트 매출 400억 달성탑 수상 서울 영등포농협(조합장 백호)이 4일 농협중앙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농축협 하나로마트 매출 400억 달성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로마트 매출 달성탑’은 하나로마트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말 매출액 기준 100억원 단위 최초 초과 달성 시 수여하는 상으로, 영등포농협 하나로마트는 2024년도 기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한 41...
  4. 삼성전자, 6년 연속 게이밍 모니터 글로벌 1위 달성 삼성전자가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2019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6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시장 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2024년도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44Hz 이상) 시장에서 금액 기준 21.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삼성전자는 △오디세이 아크 △오디세이 OLED △오디세이 3D 등 새로운 제품과 세계 최초 기술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
  5. 경기도,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 4월 7일부터 운영 경기도가 파주시 지방도359호선 도로확장공사와 관련한 편입 토지 보상을 위해 오는 7일부터 2개월간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를 운영한다.경기도건설본부는 지방도359호선(갈현~축현) 도로확·포장공사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 편의를 위해, 오는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에 위치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