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어린이공원 주변까지 금연 확대… “7월부터 과태료 10만 원”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22 08:37:46

기사수정
  • 어린이공원 경계 10m 이내 전면 금연… 구민 92% 찬성
  • 3개월간 계도 후 7월 15일부터 본격 단속
  • 흡연 예방 캠페인·금연클리닉 등 병행 추진

서울 동작구는 간접흡연으로부터 구민을 보호하고 건강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공원 경계 10m 이내 구간을 금연구역으로 추가 지정하고, 오는 7월 15일부터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21일 밝혔다.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지난 15일 관내 30개 어린이공원 경계로부터 10m 이내를 금연구역으로 확대 지정했다. 사진은 동작구 태양 어린이공원 전경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지난 15일 관내 30개 어린이공원 경계로부터 10m 이내를 금연구역으로 확대 지정했다. 이번 조치는 「동작구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어린이들의 활동 공간 주변 간접흡연 피해를 막기 위한 방안이다.

 

구는 정책 시행 전 3월 17일부터 4월 4일까지 지역 주민과 학생 등 31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2%가 금연구역 확대에 찬성해 높은 지지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동작구는 3개월간의 계도기간을 운영하며, 확대된 금연구역에 현수막과 바닥표시재를 설치하고, 구 소식지와 누리집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연 안내를 강화할 예정이다. 흡연 예방 캠페인과 보건소 금연클리닉도 병행 운영해 주민 인식 개선에도 힘쓴다.

 

계도기간이 종료되는 7월 15일부터는 본격적인 단속에 나서며, 위반 시 과태료 10만 원이 부과된다. 동작구는 현재 의료기관, 어린이집, 버스정류소, 지하철역 인근 등 총 8,418개소(실내 7,691개소, 실외 727개소)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관리 중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조치를 통해 구민들의 간접흡연 피해가 줄고 건강한 금연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2.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3.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4.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5. 기아, 평택에 통합 고객 체험 거점 개소…인증중고차·PBV·EV 한곳에 모았다 기아가 17일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에 인증중고차 특화 거점과 PBV 전용 체험 공간을 함께 갖춘 통합 고객 체험 시설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기아는 이날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청원로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