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B2B 차량관리 솔루션 ‘카택스’의 부가서비스 ‘카택스 케어’가 도입 차량 수가 연초 대비 23배 증가하며 기업들의 법인차 사고 리스크 관리 수단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카택스 케어 서비스 법인차량 구독 23배 증가 (카택스 제공)
B2B 업무용 차량 관리 솔루션 ‘카택스(대표 안재희)’는 21일, 자사의 복지형 차량관리 서비스 ‘카택스 케어’의 누적 도입 차량이 올해 초에 비해 23배 늘었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 확대는 법인차량 이용 중 발생하는 사고의 비용 부담을 기업이 직접 줄이려는 경향이 뚜렷해지며, 복지 차원의 지원 수단으로 차량관리 서비스가 주목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영업직, 현장직 등 차량 운행이 잦은 직무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카택스 케어’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운행기록 자동 분석 기능과 함께 사고 발생 시 최대 50만 원까지 자기부담금을 지원하는 혜택을 결합한 서비스다. 보험·손해사정 전문법인인 티피에이코리아(TPA코리아)와 협업해 운전자 보상을 실질적으로 지원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뒀다.
카택스는 도입 기업의 80% 이상이 AI 기반 운행일지 기능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허위 운행기록이나 불필요한 차량 사용을 사전에 감지하고, 유지비 절감과 사고 예방 효과도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 중견 제조업체 관계자는 “지방 출장 등 장거리 운행이 잦은 팀에서 법인차 사고에 대한 부담이 컸는데, 회사가 자기부담금을 지원해주자 직원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다”고 전했다.
안재희 카택스 대표는 “복지적 관점에서 법인차 사고 부담을 줄이려는 기업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AI 기능 고도화와 리스크 관리 강화로 더 많은 기업이 차량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택스는 AI 기반 운행일지 자동화는 물론, 차량 통합 관제, 유류비 정산, 운전자 전용 앱 등을 제공하는 기업용 차량관리 솔루션으로, 지금까지 누적 10만 대 이상의 법인차량 운행기록을 처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