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폐자원에너지기술협의회 ‘2025년 추계 기술세미나’ 성황리 개최
                                한국폐자원에너지기술협의회(회장 박진원,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는 10월 28일(화)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추계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기후, 환경에너지 및 탈탄소 관련 전문가를 비롯한 산학연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세미나는 ‘기후경제와 탈탄소 산업화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탄소중립 실현 △기후경쟁력 강화 △탄소저감 관련 최신 기술 동향 △탈탄소 산업 전략 △주요 정책 및 이슈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행사는 세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
                                한국폐자원에너지기술협의회 ‘2025년 추계 기술세미나’ 성황리 개최
                                한국폐자원에너지기술협의회(회장 박진원,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는 10월 28일(화)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추계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기후, 환경에너지 및 탈탄소 관련 전문가를 비롯한 산학연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세미나는 ‘기후경제와 탈탄소 산업화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탄소중립 실현 △기후경쟁력 강화 △탄소저감 관련 최신 기술 동향 △탈탄소 산업 전략 △주요 정책 및 이슈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행사는 세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
                            
                        서울시가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산업을 이끌 경쟁력 있는 뷰티 중소기업을 본격 육성한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수출 판로 확보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통해 유망 뷰티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뒷받침하겠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9일, `2024년 유망 뷰티 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30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9일, `2024년 유망 뷰티 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30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9일, ‘2024년 유망 뷰티 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30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브랜드 초기 단계 기업이나 뷰티테크 등 기술 기반 기업들이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SNS 콘텐츠 마케팅과 팝업스토어 운영 등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해당 사업은 2022년부터 시작되어, 유망 제품을 갖고 있으나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장 트렌드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일반화장품 ▲비건화장품 ▲이너뷰티 ▲뷰티테크 등 4개 분야로 확대 모집한다.
특히 창업 3년 이내 초기 기업, ‘하이서울’ 인증기업, 사회적기업 등은 선발 과정에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어, 기술력과 브랜드 잠재력을 동시에 갖춘 기업 중심의 선발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선정된 기업은 ▲브랜드 맞춤형 SNS 콘텐츠 제작 ▲국내외 체험단 연계 ▲인플루언서 기반 라이브커머스 등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중심의 홍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미국, 일본, 대만,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주요 수출국 중 기업별 상위 3개국을 지정해 집중 마케팅을 병행 지원한다.
소비자 체험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서울시는 5월 개최되는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등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서울시 주요 행사에서 팝업스토어 운영도 지원한다. 현장에서는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된다.
서울시는 이외에도 1:1 브랜드 맞춤형 컨설팅, 사업 종료 후 성과 분석 및 피드백 제공 등을 통해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도 강화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서울시 누리집 공고를 참고해 4월 9일(수)부터 22일(화)까지 신청서를 작성하고,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고경인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국내 뷰티 중소기업이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정확한 시장 분석과 체계적인 마케팅으로 K-뷰티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안내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센터장 강용원, 운영법인 푸르메재단)는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거나, 기기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보조기기 접근 및 구매하기 어려운 저소득..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안내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센터장 강용원, 운영법인 푸르메재단)는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거나, 기기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보조기기 접근 및 구매하기 어려운 저소득..
                    
                 피크, 하이온넷과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 체결
                        
                        피크(대표 박종현)가 하이온넷(대표 박기범)과 국내 자체 개발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피크 앱플레이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앱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서비스 되는 구글 플레이 상위 모바일 ..
                            피크, 하이온넷과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 체결
                        
                        피크(대표 박종현)가 하이온넷(대표 박기범)과 국내 자체 개발 ‘피크’ 앱플레이어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피크 앱플레이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앱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서비스 되는 구글 플레이 상위 모바일 ..
                    
                 이한종 감독 ‘나와 함께 블루스를’,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국제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 수상
                        
                        이한종 감독의 이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개최된 35회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을 수상했다. 12월 5일 프랑스 현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공동 제작자인 알고리즘 미디어랩의 조희대 대표가 수상했다. 35회를 맞는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의 한국영화 수상은 이 처음이라 그 뜻을 더하고 있다. ‘젊..
                            이한종 감독 ‘나와 함께 블루스를’,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국제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 수상
                        
                        이한종 감독의 이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개최된 35회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 ‘젊은 비평가상’을 수상했다. 12월 5일 프랑스 현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공동 제작자인 알고리즘 미디어랩의 조희대 대표가 수상했다. 35회를 맞는 엑상프로방스 국제 단편영화제에서의 한국영화 수상은 이 처음이라 그 뜻을 더하고 있다. ‘젊..
                    
                 G9, ‘지구X최고의 한방 프로모션’ 10일만에 3만 7,000명 응모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이달 진행한 ‘최고의 한방’ 경품행사에 3만 7,000명 이상의 응모자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G9가 KBS 2TV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최고의 한방’ PPL을 기념해 진행하는 역대급 경품 행사다. 최고의 휴가, 최고의 능력 등 총 9가지 테마를 정하고 여기에 어울리는 경품을 준비했다. 하나...
                            G9, ‘지구X최고의 한방 프로모션’ 10일만에 3만 7,000명 응모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이달 진행한 ‘최고의 한방’ 경품행사에 3만 7,000명 이상의 응모자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G9가 KBS 2TV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최고의 한방’ PPL을 기념해 진행하는 역대급 경품 행사다. 최고의 휴가, 최고의 능력 등 총 9가지 테마를 정하고 여기에 어울리는 경품을 준비했다.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