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H 진주 본사서 첫 일반인 결혼식 열려…예식장 무료 개방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07 09:55:10

기사수정
  • 200석 규모 공간 무료 제공…맞춤형 단독 예식 가능
  • 주말에도 시설 직접 확인…온라인으로 손쉽게 예약
  • "저렴한 비용으로 품격 있는 예식" 예약 문의 이어져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5일 경남 진주에 위치한 LH 본사 사옥에서 예식 공간 일반 개방 이후 첫 번째 결혼식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5일 경남 진주에 위치한 LH 본사 사옥에서 예식 공간 일반 개방 이후 첫 번째 결혼식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LH는 지난해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보유시설 개방 방침에 따라 임직원만 이용하던 진주 본사와 경기남부지역본부 사옥 내 예식장을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했다. 그 결과 일반인 대상 첫 예식이 이날 진주 본사에서 성사된 것이다.

 

진주 본사 예식장은 평소 회의실로 활용되지만, 주말 예식이 있는 날에는 무대 장식과 꽃길이 더해진 200석 규모 웨딩홀로 탈바꿈한다. 신부대기실과 폐백실, 피로연 공간은 물론 넓은 주차시설까지 갖추고 있으며,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사옥 주변의 야외 조각공원과 숲꽃길 등 조경시설을 활용한 스몰웨딩이나 웨딩촬영도 가능해 예비 신혼부부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LH는 이번 시설 개방에 맞춰 지난해 신부대기실 리모델링, 웨딩 비품 구매, 특수조명 설치와 음향 시스템 보완 등을 마치고 예식 준비를 마무리했다. 예식 공간은 단독으로 2시간 이상 이용할 수 있으며, 예식 진행 업체는 신랑·신부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예식 공간 이용 희망자는 온라인 플랫폼 `알리오플러스`에서 예약하면 된다. 주말에도 본사 1층에 마련된 홍보부스에서 시설을 미리 둘러보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설 관련 문의는 LH 본사 웨딩담당자(055-922-4338)를 통해 가능하다.

 

LH 관계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넓고 쾌적한 예식 공간을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어 예약 문의가 꾸준히 들어온다”며, “지역 내 신혼부부들의 결혼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예식장 시설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건설, 아파트에 명상 공간 ‘H 카밍부스’ 도입… 정신 건강까지 챙긴다 현대건설이 입주민의 정신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전용 명상 공간 ‘H 카밍부스’를 국내 공동주택에 처음 도입하며, 주거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이 부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호매실’ 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1인 전용으로 설계된 ‘H 카밍부스’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2. 불교, 문화가 되다… 관람을 넘어서 경험까지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성황리 개최 최근 가장 트렌디한 콘텐츠로 주목받는 전통·불교문화 대축제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및 ‘제13회 붓다아트페어’가 4월 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코엑스(COEX) C홀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나흘간의 축제의 막을 열었다.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총 368개 업체가 참여해 481개 부스를 운영하며 다채로운 불교문화 콘텐...
  3. 삼성전자, 6년 연속 게이밍 모니터 글로벌 1위 달성 삼성전자가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2019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6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시장 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2024년도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44Hz 이상) 시장에서 금액 기준 21.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삼성전자는 △오디세이 아크 △오디세이 OLED △오디세이 3D 등 새로운 제품과 세계 최초 기술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
  4. 서울 영등포농협, 하나로마트 매출 400억 달성탑 수상 서울 영등포농협(조합장 백호)이 4일 농협중앙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농축협 하나로마트 매출 400억 달성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로마트 매출 달성탑’은 하나로마트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말 매출액 기준 100억원 단위 최초 초과 달성 시 수여하는 상으로, 영등포농협 하나로마트는 2024년도 기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한 41...
  5. 경기도,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 4월 7일부터 운영 경기도가 파주시 지방도359호선 도로확장공사와 관련한 편입 토지 보상을 위해 오는 7일부터 2개월간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를 운영한다.경기도건설본부는 지방도359호선(갈현~축현) 도로확·포장공사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 편의를 위해, 오는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에 위치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