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3분기 영업 이익 558억원… 전년 대비 30% 증가
HD현대건설기계가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매출 9547억원, 영업이익 5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광산(Mining) 장비의 수요 증가를 비롯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선진 시장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역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유럽 선진 시장이 수요 증가세로 전환됐다.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의 매출은 32%, 북미는 8% 상승했다. 또
기아 ‘더 기아 PV5’ 카고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기아는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카고 모델이 최대 적재중량을 싣고 1회 충전 가장 긴 주행거리인 693.38km를 달성한 전기 경상용차(eLCV, electric Light Commercial Vehicle)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PV5 카고의 기네스 기록은 기아가 경상용차 부문에서 주행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동시에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는 평가다. 송호성 기아
LG전자가 특허청과 손잡고 장애인의 가전 사용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LG전자 IP센터장 조휘재 부사장(좌)과 특허청 목성호 차장(우)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LG전자는 28일 특허청과 ‘장애인 가전제품 사용 접근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특허청 산하 한국발명진흥회의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 ‘아이디어로’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로 했다.
이번 공모전은 성별,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 ‘LG 컴포트 키트(Comfort Kit)’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포함해 가전 접근성에 대한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듣고, 이를 반영한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팀 또는 개인은 4월 28일까지 ‘아이디어로’에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기술 타당성, 문제 해결 가능성, 실현 가능성, 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LG전자는 채택된 아이디어를 구매하여 실제 제품 및 서비스 적용 가능성을 검토할 계획이며, 아이디어 구체화 과정에 장애인 고객 커뮤니티 ‘볼드 무브(Bold Move)’의 참여를 지원하여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이라는 ESG 비전 아래 ‘다양성과 포용성(Diversity & Inclusion)’을 핵심 전략 과제 중 하나로 선정하고, 장애인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제품 및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