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국내 최대 18kg 건조 용량 ‘비스포크 AI 콤보’ 출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3-13 17:36:09

기사수정
  • 세탁 25kg∙건조 18kg 국내 최대 용량, 공간 활용도↑
  • 업그레이드된 열교환기로 건조 시간 20분 단축
  • AI 기능∙빅스비 연동 강화… 스마트홈 경험 제공

삼성전자가 세탁과 건조 용량을 키우고 성능을 강화한 2025년형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를 14일부터 판매한다. 이 제품은 건조 용량을 기존보다 3kg 늘려 국내 최대인 18kg을 제공하며, 열교환기와 예열 기능을 개선해 건조 시간을 20분 단축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2025년형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25kg∙건조 18kg의 국내 최대 용량을 제공하면서도 기존 모델과 같은 외관 크기를 유지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업그레이드된 열교환기는 핀 배열을 최적화해 전열 면적을 8% 확대하고, 건조 히터의 예열 효율을 개선해 ‘쾌속 코스’ 기준으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단 79분 만에 완료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 맞춤 코스도 추가됐다. ‘셔츠 코스’는 셔츠 한 장을 39분 만에 세탁∙건조하며, ‘한 벌 코스’는 운동복을 49분 만에 마칠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도 개선돼, 세탁 시 1kg당 소비전력량이 기존 1등급 기준보다 45% 낮아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크다.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7형 터치스크린 ‘AI 홈’을 탑재하고, ‘3D 맵뷰’ 기능을 지원해 연결된 가전제품을 한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빅스비 음성 인식을 통해 보다 자연스럽고 연속적인 대화형 제어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세탁물 무게∙오염도∙건조도를 감지해 맞춤형 세탁을 제공하는 ‘AI 맞춤+’ ▲세탁 후 문을 자동으로 열어 습기를 줄이는 ‘오토 오픈 도어+’ ▲최대 13주간 세제 보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AI 세제자동투입’ 기능이 적용됐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다크스틸, 실버스틸, 그레이지, 블랙캐비어, 화이트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14일부터 25일까지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에서 사전 판매된다. 출고가는 389만 9천 원~419만 9천 원이며, 구매 후 SNS 후기를 남기면 3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삼성전자 DA사업부 문종승 부사장은 “건조 용량을 확대하고 세탁∙건조 시간을 줄여 소비자 편의를 강화한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스마트한 세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으로, 한류의 지리적 사각지대..
  2.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3. ‘민생회복지원금’ 사칭 유료서비스 주의보…방통위 “기만 광고 즉시 중단 요구” 방송통신위원회는 7월 4일, ‘민생회복지원금’을 사칭한 유료 부가서비스 가입 유도 사례가 다수 발견됐다며 이용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최근 네이버 등 검색포털에서 ‘민생회복지원금’을 검색할 경우, 관련 안내나 신청을 가장한 블로그 글이 상단에 노출되고 있으며, 해당 글을 클릭하면 ‘신청하기’, &ls...
  4. KT, 인터넷 고객의 해킹 예방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 시행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증가하는 해킹 위협에 대응해 인터넷 이용 고객을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이 프로모션은 KT 인터넷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중 안심플러스, 토탈안심, PC안심2.0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신청은 전국 KT매장 또는 고객센터(100번)에...
  5. SK텔레콤 침해사고 "회사 과실" 확인…위약금 면제 규정 적용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 침해사고 민관합동조사단 조사 결과, 유심정보 2,696만건이 유출됐으며 SK텔레콤의 계정정보 관리 부실 등 과실이 확인돼 이용약관상 위약금 면제 규정이 적용된다고 4일 발표했다.과기정통부는 이날 SK텔레콤 침해사고에 대한 민관합동조사단의 최종 조사결과를 발표하며, 감염서버 총 28대에서 BPFDoor 27종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