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문수 의원, 윤석열 파면 촉구 삭발 단행… “헌재,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 없다”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3-11 15:28:23

기사수정
  • 박홍배·전진숙 의원과 함께 삭발…헌법재판소에 조속한 결정 촉구
  • “12월 3일 내란 사태, 군이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눌 뻔” 강력 비판
  • “윤석열 파면만이 민주주의를 지키는 길” 주장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이 11일 박홍배·전진숙 의원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촉구하며 삭발을 단행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이 11일 박홍배 · 전진숙 의원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촉구하며 삭발을 단행했다.

김 의원은 “헌법재판소로 공이 넘어간 지금, 저에게 남은 선택지는 이것뿐”이라며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해 12월 3일 국회에서 발생한 사태를 언급하며 “헬기가 착륙하고, 군대가 난입했으며, 실탄과 장갑차, 탱크까지 준비됐다고 한다”며 “국민을 지켜야 할 군대가 오히려 국민을 위협할 뻔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윤 대통령의 구속 취소 과정에 대해서도 “윤석열에게만 적용된 구속기한과 검찰의 이례적인 항고 포기로 인해 구속이 풀렸다”며 “내란수괴가 당당히 구치소를 나와 다시 독재의 칼날을 갈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삭발의 의미를 “단순한 저항이 아니라 국민과 함께 끝까지 싸우겠다는 다짐”이라며 “윤석열과 내란도당들을 끝장내겠다는 결의”라고 강조했다.

 

헌법재판소를 향해서는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며 “윤석열 파면은 법 해석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이 민주주의 국가로 남을 수 있느냐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이어 “헌재가 조속한 결정을 내려야 대한민국이 바로 설 수 있다”고 촉구했다.

 

한편, 김 의원은 앞으로도 당 차원의 비상행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윤석열 대통령 파면 촉구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2. ‘2026년 제7회 섬의 날’…세계섬박람회 열리는 여수에서 개최 행정안전부가 오는 2026년 8월 열릴 ‘제7회 섬의 날’ 기념행사 개최지로 전라남도 여수시를 최종 선정했으며, 세계 최초 섬 박람회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와 연계 개최해 섬의 가치와 미래 가능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2026년 ‘제7회 섬의 날’ 행사가 365개의 섬과 두 개의 해상국립공원을 품은 해양관광도.
  3. 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기념 차량점검 서비스 KG 모빌리티(KGM)가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춰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차량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지난 8일 출시한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실용성을 겸비한 도심형 SUV로 세련된 디자인과 고효율 연비 및 주행 안정성 등 상품성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는 평가다.특히, 신차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
  4. 국립자연휴양림, 네이버와 손잡고 ‘양도·양수 없는 공정 예약’ 캠페인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7일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협력해 휴양림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금지 제도를 홍보하며, 불공정 예약을 예방하고 공정한 이용문화 확산에 나섰다.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7일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협력해 ‘휴양림 예약사항의 양도·양수 금지’ 제도에 .
  5. 기아, 준중형 전기 SUV ‘더 기아 EV5’ 디자인 공개…하반기 출시 예정 기아가 7월 8일 전동화 패밀리 SUV ‘더 기아 EV5(The Kia EV5)’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하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기대감을 끌어올렸다.EV5는 EV6, EV9, EV3, EV4에 이은 기아의 다섯 번째 전용 전기차로, 고객 수요가 높은 준중형 세그먼트에 정통 SUV 바디타입을 최초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EV5를 통해 국내 전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