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폴리텍대학, 새 슬로건 ‘국가대표 기술교육’ 공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3-10 15:18:06

기사수정
  •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기술교육 비전 담아
  • ‘푸른 미래를 열다’… 국민과 함께하는 직업교육 강조
  • 선도형 직업교육 모델 ‘K-SHIFT’와 함께 대전환 선언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철수, 이하 ‘폴리텍대학’)이 직업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슬로건 ‘푸른 미래를 열다, 국가대표 기술교육’을 10일 공개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기술교육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세계 최고 공공직업교육대학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철수, 이하 `폴리텍대학`)이 직업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슬로건 `푸른 미래를 열다, 국가대표 기술교육`을 10일 공개했다.

새로운 슬로건은 폴리텍대학이 국민과 함께 기술교육을 통해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디자인 역시 이러한 비전을 반영해 중앙에 솟아오르는 푸른 선으로 밝은 미래를 상징하고, 상단의 나무 형상은 폴리텍대학이 이룰 성장과 결실을 표현했다.

 

아울러 함께 공개된 서브 슬로건 ‘기술로 준비된 내-일’은 기술교육을 통해 국민이 ‘내일(Tomorrow)’과 ‘나의 일(Job)’을 함께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이는 모든 국민의 직업능력 개발을 선도하며, 미래와 일자리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겠다는 폴리텍대학의 목표를 반영한 것이다.

 

폴리텍대학은 이번 슬로건 발표와 함께 지난해 9월 선포한 선도형 직업교육 모델 ‘케이-시프트(K-SHIFT)’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도 공개했다. ‘K-SHIFT’는 일하고 싶은 국민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반을 고도화하고, 개방과 공유를 통해 평생직업교육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철수 이사장은 “폴리텍대학은 57년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술교육대학으로서 300만 명 이상의 핵심 산업인력을 양성해 왔다”며 “새로운 슬로건을 통해 정통성을 재확립하고, 일하고 싶은 국민 누구나 폴리텍대학에서 푸른 미래를 이룰 수 있도록 국가대표 직업기술교육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폴리텍대학은 3월 중순까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