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12-19 12:27:43

기사수정
  • 단순 기록 경쟁 넘어선 ‘전략·협동·경쟁’의 리그형 등산 플랫폼, 12월 오픈베타 돌입
  • 12월 19일부터 공격대 이끌 ‘1기 캡틴’ 30명 선발… 프리미엄 이용권 및 활동 전폭 지원
  • 게임 개발자 출신 연쇄 창업가 임수영 대표, “등산계의 FIFA 되는 것이 목표”

`우오봉`이 12월 19일부터 오픈베타를 시작하며 1기 캡틴을 모집한다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만들어가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1기 캡틴’은 우오봉의 핵심 가치인 ‘명예’를 상징하는 존재다. 선발된 30명의 캡틴은 자신의 공격대(팀)를 결성해 전략적으로 시즌 랭킹전에 참여하게 된다. 우오봉 측은 1기 캡틴에게 프리미엄 이용권과 굿즈 등 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며,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지원자들에게도 소정의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오봉의 가장 큰 특징은 등산 활동을 퀘스트처럼 수행한다는 점이다. 산 곳곳에 배치된 타깃을 달성해 점수를 획득하며, 특정 산을 가상으로 점령하는 ‘산주인 쟁탈전’을 통해 타 공격대로부터 랭킹 점수의 일부를 징수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AI 기반 ‘산믈리에’ 기능이 공격대의 수준과 리그 상황에 맞는 등산 코스를 전략적으로 추천해준다.

 

우리봉우리 임수영 대표는 “기존 등산 앱이 사용자를 단순히 혜택을 받는 ‘멤버’로 정의했다면 우오봉은 이름을 남기는 ‘존중받는 존재’로 정의한다”며 “단순히 산에 오르는 행위(등산)를 넘어 협동과 경쟁을 통해 명예와 업적을 쌓는 ‘등극(登極)’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수영 대표는 2000년대 초반부터 ‘창천’, ‘아키에이지’ 등 대형 게임 개발에 참여한 게임 기획자 출신이다. 이후 물류 스타트업 스페이스리버를 창업해 2022년 성공적인 엑싯(Exit)을 경험한 바 있는 연쇄 창업가로, 이번 우오봉을 통해 ‘등산의 게임화’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한편 우오봉은 1기 캡틴 모집에 이어 내년 1월 초에는 오픈베타 테스터 1000명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테스터들은 퀘스트 수행 시 굿즈를 받을 수 있으며, 1월부터 진행되는 ‘프리 랭킹전’에 참여해 정식 시즌 전 미리 경쟁의 묘미를 체험하고 아웃도어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우오봉은 2028년까지 국내 회원 100만 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9년부터는 글로벌 시즌을 오픈해 전 세계 하이커들이 경쟁하는 ‘등산계의 FIFA’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1기 캡틴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오봉 공식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2.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3.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4.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5.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