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상목 권한대행, 군사대비태세 점검… “대북 억제태세 확고히 유지”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2-07 17:04:31

기사수정
  • 합참 지휘통제실 방문… 국방부·합참·각군 지휘관들과 안보 점검 회의
  • “흔들림 없는 군 지휘체계 유지, 즉각 대응 태세 갖춰야”
  • 국내 혼란 속에서도 정상적 훈련·부대 운영 강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은 7일 합동참모본부 지휘통제실을 방문해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확고한 군사 대비태세를 유지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군 지휘관들에게 장병들과 적극 소통하며 사기 저하를 방지할 것을 당부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월 7일 오전 합참 지휘통제실을 방문, 군 지휘부와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은 7일 오전 10시 합참 지휘통제실을 방문해 김선호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 김명수 합동참모의장, 육·해·공군 참모총장, 연합사 부사령관, 해병대사령관 등 주요 지휘관들과 함께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했다. 각군 군단장급 이상 지휘관들은 화상으로 회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 권한대행은 현재 안보 상황이 엄중함을 강조하며,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군사대비태세를 확립할 것을 지시했다. 그는 “흔들림 없는 군 지휘체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변함없는 강력한 대북 억제 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군 지휘관들에게 장병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군의 사기가 저하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어려운 국내 상황 속에서도 군이 위축되지 않고 정상적인 훈련과 부대 운영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군 본연의 임무에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최 권한대행은 “국민들이 국가안보에 대해 불안해하지 않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하며, 철저한 군사 대비태세 유지가 국민 신뢰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2.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3.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