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11-20 18:06:04

기사수정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이다.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S90은 XC90과 더불어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자동차 안전의 역사를 선도해온 첨단 기술, 인간 중심(Human-Centric) 철학이 반영된 볼보자동차의 최상위 모델이다. 지난 7월 전동화 시대에 맞춰 새로운 디자인과 공간구성, 차세대 커넥티비티 기술 등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춘 신형 모델을 출시했다. 이후 본격적인 출고가 시작된 9월부터 지난달까지 판매에서 전년(217대) 대비 무려 76% 증가한 판매고(383대)를 기록했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S90이 놀라운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비결에는 한국 시장을 향한 볼보자동차의 진심이 있다.

 

S90은 글로벌 판매에서 전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시장으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한국 고객들을 위한 상품성 강화와 고객 경험에 공을 들여왔다. 특히 비즈니스 세단과 패밀리카의 기능을 동시에 갖춘 모델을 선호하는 수요를 반영해 전장 5,090㎜, 휠베이스 3,060㎜의 동급은 물론 상위 클래스 수준의 거주성을 확보한 롱 휠베이스 모델을 기본 사양으로 출시했다.

 

또한 한국시장을 위해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약 3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티맵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국내 최고의 지도 품질을 갖춘 티맵오토(Tmap Auto)과 약 96% 이상의 한국어 인식률을 자랑하는 누구오토(NUGU Auto)를 기본으로 탑재해 수입차의 인포테인먼트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신형 모델은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국내 최고의 포털 네이버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차량용 웨일(Whale) 브라우저까지 지원한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 경험하던 UI/UX를 차량에 맞춰 최적화한 앱으로 웹 표준을 지원하는 개방형 생태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네이버의 주요 서비스는 물론 유튜브와 쿠팡플레이와 같은 OTT, 음악, 소셜 미디어 등 수많은 웹 기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악성 광고 및 유해 사이트를 차단하는 강력한 안전망을 통해 콘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여기에 사용자들의 음악 플랫폼 선택권을 확대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멜론(Melon) 앱을 추가했다. ▲최신 음악과 ▲개인화 추천 플레이리스트, ▲TOP100/HOT100/테마차트 등 멜론차트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최근 감상한 곡이나 직접 만든 플레이리스트를 차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연결성을 강화한 음악서랍 기능도 갖췄다. (단, 멜론 이용권은 사용자 부담)

 

특히 최신의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5년 무상 LTE 서비스가 포함된 디지털 패키지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탈수록 진화하는 사용자경험을 위해 15년 무상 OTA 업데이트와 소유 과정의 부담을 줄인 5년 또는 10만㎞의 워런티 및 소모품 지원까지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처럼 한국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컨슈머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제품 만족도(TGR) 부문 국산·수입차 통합 1위(855점)를 기록하며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도 산업 평균 대비 46점 높은 853점으로 유럽 브랜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국내 판매 모델은 ▲최고 455마력 출력과 1회 충전 시 최대 65㎞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최고 250마력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B5)로 구성된다. 트림은 플러스(Plus)와 최상위 울트라(Ultra)로 나뉘며, B5 Ultra 트림은 브라이트(Bright)와 다크(Dark) 외관 테마 중 선택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B5 Plus 6,530만 원, B5 Ultra 7,130만 원, T8 Ultra 9,140만 원으로 전 세계 시장 중 가장 경쟁력 높은 가격으로 책정됐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전 가격) 여기에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철학 아래 모든 트림에 첨단 안전 기술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교통산업 혁신 강조…김윤덕 장관 “새 경쟁력 창출 지원하겠다”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14일 서울에서 열린 제39회 육운의 날 기념식에서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며 교통산업의 체질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가 정책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 날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39회 육운의 날 행사에 참석해 육상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종사자들에게 정부포상.
  2. 제네시스, G80·GV80 2.5 터보 1천대 특별 할인…월 40만원대 구매 가능 제네시스가 11월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연계해 G80·GV80 2.5 터보 모델 1천대를 대상으로 월 4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8040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역대급 수준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제네시스는 이번 ‘8040 프로모션’을 통해 G80과 GV80(쿠페 포함) 2.5 터보 모델에 한정해 월 40만원대의 납입금으로 구매할 수 .
  3.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4.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5.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