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11-17 15:22:41

기사수정
  • 경기도–평택시–기아 민관 협력으로 인증중고차·PBV 체험센터 유치 성공
  • 광명·화성·평택 잇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 가속
  • R&D–생산–체험–판매 전주기 생태계 확장…기업친화 행정이 성과 견인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 및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식_테이프커팅

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생산·체험·판매가 한곳에서 이루어지는 복합문화공간을 경기 남부에 구축하며 미래차 산업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센터는 약 6만1,500㎡ 부지에 지상 4층, 연 면적 2만9,000㎡ 규모로 조성돼 국내 최초의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기능을 수행한다. 인증중고차 전시·판매, PBV 전시, 신차 주행트랙, 반려동물 놀이터 등 다층적인 시설을 갖추고 평택휴게소와의 연결을 통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유치는 경기도가 추진해온 미래차 전략의 핵심 성과로 평가된다. 지난해 9월 광명 전기차 전용공장 준공, 지난 14일 화성 PBV 전용공장 준공에 이어 평택 체험·판매 거점까지 확보함으로써 광명-화성-평택을 잇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가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모양새다. 도내에는 전국 자동차 R&D 투자금액의 71.1%, 연구원 2만3천여 명이 활동하고 있어 미래차 기술·인력의 중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기도는 센터 유치를 위해 평택시·기아와의 긴밀한 민관협력 체계를 운영했다. 투자 기업의 결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도는 협의체를 중심으로 선제적 행정지원을 제공했으며, 공사 과정에서 발생한 진입도로 지연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기업친화적 투자 환경을 조성했다. 평택시의 현장 행정과 도의 신속 대응이 결합된 대표적 상생 사례로 평가된다.

 

박근균 경기도 국제협력국장은 “이번 센터는 경기도의 전략적 투자유치 활동과 기아, 평택시의 협력이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 중심지로서 기업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은 “센터는 인증중고차뿐 아니라 PBV 등 기아의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센터 개소를 위해 적극 지원한 경기도와 평택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2.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3.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