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x한국 코카-콜라, 전국 12개 단체와 2025 바다쓰담 캠페인 성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지난 3일 ‘2025 바다쓰담 캠페인’ 결과 보고회를 열어 올해 해양 정화 활동 성과와 함께 2025년 사업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바다쓰담 캠페인’은 해양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환경재단과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공동 추진해 온 해양 보호 캠페인이다. 2025년까지 6년간 누적 69개 팀, 1만3895명의 시민이 참여해 655회의 정화 활동을 진행해 총 206톤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올해 바다쓰담 캠페인에는 버블리, 목포환경운동연합, 사단법인 섬즈업, 시화호지속가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수출과 개조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에는 군에 납품한 장비를 빌려 국내외 전시회 등에 활용했지만 관련 법 개정으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면서 연구개발(R&D)과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일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3사업장에서 연구개발(R&D) 및 마케팅용 K9A1 자주포 출하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 장비는 내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방산 전시회에 첫 전시될 예정이다. 그동안 한국 방산업체는 군 장비를 일정 기간 빌려 방산
삼성전자가 13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마운틴뷰에서 ‘실리콘밸리 미래 통신 서밋 2025’를 열고, AI 기반 차세대 통신 기술과 6G 전략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실리콘밸리 미래 통신 서밋 2025` 개최
‘AI 네트워크가 여는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서밋에는 글로벌 이동통신사, 장비 제조사, 정부기관, 학계 등 100여 명의 통신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AI 내재화(AI-Native)’ 통신 기술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6G 시대의 기술 리더십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AI 기반 신규 서비스 ▲AI 무선 기술 혁신 ▲AI 네트워크 혁신 등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AR·XR, 센싱-통신 융합(ISAC) 등 신기술이 통신망에 적용되는 방식과 가능성이 제시됐고, 무선 접속망(RAN)에 AI를 결합한 ‘AI-RAN’ 기술의 최신 진전 상황도 집중 조명됐다.
AI-RAN은 네트워크 자원 자동관리, 예측 기반 유지보수 등 통신망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이는 기술로, 삼성전자와 파트너사들이 공동 개발한 기지국 장비의 시연도 함께 진행됐다.
이 장비는 AI 알고리즘을 통해 스스로 판단하고 설정을 조정해 최적의 네트워크 품질을 구현하는 모습을 보여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부터 일본 소프트뱅크, KDDI리서치 등과 6G 기반 기술 협력에 착수했으며, 버라이즌이 주도하는 ‘6G 혁신 포럼’에도 참여 중이다. 국내 통신사들과도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리서치 정진국 차세대통신연구센터 부사장은 “AI를 통신 시스템에 통합해 사용자 경험과 네트워크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것이 우리의 핵심 전략”이라며 “글로벌 협력을 바탕으로 6G 통신 기술의 미래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